미국에서는 추석을 어떻게 보내시나요?

  • #83716
    뉴저지 71.***.72.187 4264

    미국에 살게 된지도 올해로 10년이 다 되어 가네요. 한국에서 반평생을 넘게 산지라 미국에 살아도 한국 명절때가 되면 향수랄지 그런것이 마음에 스미곤 합니다.

    한국의 부모님께 전화드리기, 떡집에서 송편 사다 먹기, 주변에 친한 사람들과 맛있는 것 해서 함께 먹기등이 제가 추석때 주로 하는 일들 입니다. 미국에 살면 추석보다는 Thanksgiving을 더 많이 챙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추석을 어떻게 보내시는지 궁금하네요.

    한국은 보름달을 볼수 있다고 하는데, 이곳에서도 보름달을 볼수 있으면 가족의 건강과 미국에서 이루고 싶은 소망들을 빌어보려구요. WorkingUS 가족 여러분도 즐거운 추석 되세요.

    • 미시가미 99.***.3.118

      전 여기와서 2번째로 맞는 추석인데요 특별히 음식준비는 안해요. 대신 어제 한국식당에가서 맛나게 남편이랑 저녁을 먹었답니다. 일하시는 분이 부친개도 좀 챙겨주셔서 아침으로 냠냠 잘 먹었답니다. 저도 추수감사절을 챙기지 추석은 안챙기게 되네요. 주변의 한인분도 안계셔서 그냥 한국집에 전화해서 부럽다.. 음식 먹고 잡다 뭐 그런 통화나 하고요. 제가 송편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는데 여기와서 그 송편이 다 먹고 싶더라구요.. 꿀떡 먹고 잡다..

    • ms 69.***.217.237

      저는 아이들 때문에 챙깁니다. 별건 아니어도 조상들에게 이렇게 감사한다. 그래서 쌀모양의 송편을 만든다. 등등 얘기 해주고 아침먹습니다. 저희 아이들 아빠는 중국사람들 자기네 명절때 회사 쉬더라고 추석 때면 꼭 off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