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핵심은…

  • #98617
    그러나.. 75.***.76.203 2549

    지금 이정권이 과연 그것을 집행해도 될 만한 정당한 도덕성을 가지고 있냐라는 문제입니다.

    기억 하실지 모르지만..전통시절에 평화의 댐 만든다고 어린아이들 코묻은
    돈마저도 가져가서 과연 그 돈이 어디로 갔는지..

    한국사람들 이상하게 한 번 바람이 불면 정신없이 거기에 휩슬려서 마치 그것이 옳다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특히 이번 대통령 선거와 탄핵때.

    실제로 그것을 정확하게 판단한 사람들이 몇명이나 있냐라는 것입니다.

    자 이제부터, 지금 소위 지도층에 있는 사람들 물론 자수성가 한 사람들도 있겠지만. 일부 알려진 정치인 중에도 부모때 부터 그 지방 유지 였던 사람들도 있는데 …과연 이사람들의 부모도 독립운동을 하면서 이정도 재산을 모았는지 어떻게 자녀들을 그렇게 좋은 교육을 시킬 수 있었는지..

    과연 이런 사람들이 사회 지도층에 있는데..제대로 친일 청산이 되겠냐 이런 말입니다. 제가 볼때는 지금 지지도가 낮은 이 정권이 한번 국민들 지지도를 올리려고 하는 정치적 쇼라고 밖에는 보지 않습니다.

    개혁은 6개월안에 끝내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문제점이 있으면 나머지에 고쳐라. 일단 칼을 들었으면 단번에 해야 나중에 문제도 없는 것입니다. 칼 들고 나서 여기서 뭐라고 하니까 다시 내려 놓고, 별로 사람들 관심이 없으니까 다시 들고 이런식의 쇼는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단칼에 할 자신없으면 다음 정권에 넘기든지.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S2D&office_id=001&article_id=0001382522§ion_id=102§ion_id2=257&menu_id=102
    >
    >얼마나 실제로 돈을 거두어 드려나가 중요한것보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서 참 좋은거 같습니다..
    >
    >노무현 정권들어와서 욕먹은것도 많지만, 굵직 굵직한 것들 많이 질러 버리네요..
    >
    >
    >—-
    >추가 합니다..
    >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S2D&office_id=214&article_id=0000014232§ion_id=102§ion_id2=257&menu_id=102
    >
    >친일파 후손의 반발이 많을꺼라는 기사 입니다..
    >
    >근데 답변 중 기가 막힌건..
    >
    >”소송 제기 친일파 후손: 경기도 없고 힘든데 다만 얼마라도 나라에서 반을 가져가고 반을 준다든가. “
    >
    >..이말 뭔가 이상한거 하네요..
    >

    • Eng. 192.***.47.11

      If you caught by policeman because of your fast driving, are you goiong to ask ” Are you good enough to catch me?” You don’t have to ask when you do something wrong.

    • 그러면 75.***.76.203

      다음 정권이 노정권보다 도덕성, 정당성에 있어서 노무현 정권보다 못할 거라는 근거는 가지고 있으신지요. 그리고 다음 집권하는 당이 그 쪽으로 영향을 받으신 분들이 많을 거라는 확실한 근거는 가지고 계신지요..

      친일 청산을 시작할 때..주창한 위원중에 독립군의 따님도 계신던데..그것도 불확실하고..결국, 그밥에 그나물 아닙니까.

      그리고, 친일 천상한뒤에 친북청산은 누가 할까요. 어차피 우리와 북한은 같은 민족이지만, 현재는 휴전 상태에 있고..엄연한 현실은 외면하는 이 정권이 이상하네요..

      그리고 경찰이야기 올리신분..적절한 예가 아닌데요..당연히 경찰에게 잡히면 아무말 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그사람은 경찰학교를 나왔고 그에 따른 교육의 의무와 책임이 있으니까요…그런데..경찰학교도 나오지 않은 사람이 경찰처럼 행세 한다면 그것은 범죄행위지요..안 그렇습니까.

    • 지나가다 70.***.153.122

      말씀하신대로 그나물에 그밥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더더욱 미룰 필요가 없지 않을까요?

    • 와… 75.***.76.203

      지나가다님도 오늘 쉬시나 보내요..저도 오늘 시간이 많습니다.
      지나가다님도 아시곘지만..무슨 일을 추진할때 처음 계획이 제일 중요합니다. 처음 제대로 계획을 잘 못하면 그뒤에 아무리 좋은 팀이 와도 좋은 작품이 나오기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일을 할때 밑그림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이 정권이 추진하는 친일 청산의 밑그림은 출발부터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누구까지는 친일이고 누구는 봐주고…이것이 말이 됩니까.
      할려면은 확실이 해야죠..재산환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들 말처럼 역사 바로 새우기 면에서 말이죠.

      친일을 한 사람들은 친일 정도가 높고 낮음에 관계없이 그 행위에 대한 적법한 댓가, 재산환수와 불명예를 부여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런데, 누구는 면죄부를 주고 누구 재산은 가져오고…

      잣대가 그렇게 정확하지 않아서야 누가 그 잣대를 믿고 따르겠습니까.

      제가 볼때 이정권은 그런 것을 할 만한 능력도 없고, 그리고 자격도 상실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어떻게 떨어진 국민의 지지도나 올려볼려고 하는 언론플레이하는 것 밖에는 보여지지 않습니다.

      섣불리 자격도 안되는 사람에게 맡겨서 다 망쳐놔서 그때 다시 고치려고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보다는 차라리 그냥 나두고 나중에 실력있는 사람이 와서 제대로 된 것을 하겠금 하는 것이 낫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지나가다 70.***.210.97

      일하는 도중에 땡땡이 치는겁니다….^^

      그냥 스타일의 차이로 이해하겠습니다. 저는 “시작” 자체가 중요하다고 믿는 사람입니다.이유야 어찌되었든 첫 삽을 떴고, 근거를 남겼다는 것 자체로도 아주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친일청산을 완벽하게 하고 싶으시겠지만, 현실적으로 60년 이상이 흘러서, 현실적으로도 어려움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작게 보아서는, 아래에서 말씀드렸지만, 친일파 후손들과 법원에 계류된 사건만 30여건이 넘으니, 이것부터라도 쐐기를 박는게 일단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구요.

    • 스타일.. 75.***.76.203

      예, 맞습니다..스타일의 차이인 것 같네요.

      지다가다님도 그러시겠지만, 저는 시작하기전 뜸을 많이 들이는 편입니다. 그러나 일단 시작하면 빨리 빨리…전형적인 한국인의 모습…

      시작해놓고 지지부진하면 답답해서 못견디는 스타일입니다.

      제가 좀 참죠..그리고 믿어보죠. 어차피 누가 뭐래도 지금의 한국의 대통령은 노무현 대통령이시니까요.

    • 지나가다 70.***.153.122

      논란의 소지가 있지만, 도덕성, 정당성에 있어서 지금까지 노무현 정권보다 나았던 정권이 있나요?

      그리고 다음 정권때에도, 위에서 말씀하신 정치인들은 계속 살아남아 있을텐데요?
      다음 집권이 유력시되는 당은, 오히려 더 그 쪽으로 영향을 받으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는 지금이라도, 남은 기간동안에 천천히 집행내 나가면 좋겠습니다.

    • 치우천황손 59.***.101.80

      그러나님// 별걸 다 걱정하십니다.ㅋㅋ 박정희가 청산하든, 노무현이 청산하든 무슨 상관입니까? 또 님이 청산하면 어떻습니까? 또 일본이 사죄하고 스스로 제 목을 쳐서 청산하면 어떻습니까? ㅋㅋ 님은 걍 굿이나 보구 떡이나 드시죠. 물타기하지 마시구. 제일 미련한 놈이 꼭 자격 따지더라구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