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차를 사야할까요?

  • #11011
    매뜌 173.***.151.10 5145

    이걸 보니 답은 분명해지는군요… ㅎㄷㄷㄷ


    벤츠 C 클라스와 스마트Fortwo


    혼다 어코드와 Fit


    도요타 캠리와 야리스

    근데 이것도 혹시 소비자들이 연료절약형 소형차로 몰리는걸 방지하기 위한 자동차회사, 정유회사, 정부 합작의 음모일까요? -_-;

    • 이제겨우 128.***.28.1

      Yaris 가 좀 특히 안습이로군요. ㅎㄷㄷ

    • 매뜌 173.***.151.10

      그르게요. 이 사진 한장으로 야리스는 판매에 타격이 좀 심하겠네요.

    • 근데.. 129.***.38.134

      비머랑 벤츠, 어코드, 또는 캠리가 부딪히면 어떻게 될까요? 아니면, 작은 차를 주로 타는 유럽과 “크고 안전한” 차를 선호하는 미국과 비교하면 자동차 관련 사망률은 어떨까요? 무슨 차를 사야하냐고 물으셨는데… 더 큰 차를 사셔야 더 안전하지 않으실까 싶은데요?

    • ㄸㄸ 24.***.40.106

      글쎄… 어째 큰 차들만 앞쪽에 보여주는게 좀….
      작은차는 사실 큰차에 가려서 얼마나 손상ㄷㅚㅆ는지 잘 안 보이는 듯 싶은대요…. 그런대 작은차가 손상이 더 심한건 확실한듯… (작은차들은 front windshield가 전부 부서진 상태….)

      기름값좀 절약하자고 작은 차 타는건 어떻게 보면 참 바보같은 짓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남들도 다 작은차 타면 모를까… 저거보다 훨씬 큰 차들도 즐비한 미국에서야…

    • 이것 참 155.***.230.210

      음.. ㄸㄸ 님 말씀처럼, 사진을 보고는 좀 이상하다 느낌이 들긴 했지만, 요즘은 충돌 실험을 서로 저렇게 반 정도만 측면을 충돌시키는 방식으로 한다는 말을 들은것 같아요. 또 조작이라기엔 너무 사실적인거 같고… 하지만 당연히 최소한 자동차 회사에서 한 실험은 아니겠지요. 원글님 말씀대로 이해관계가 있는 협회나 조직의 작품인 듯…

    • 텍슨 129.***.2.180

      반대쪽에서 찍은 사진, 위에서 찍은 사진도 좀 봐야 명확해지겠군요. 왼쪽에 있는 덩치큰 차들도 분명 운전석쪽에는 대미지가 있을텐데 이렇게 반대에서 보여주면 안보이겠죠.

    • 이거는 71.***.167.254

      경험해 보지 않고서는 사진만으로는 모름..
      작년에 어코드타고 가다가..뒤에서 짚 그랜드 체로키가 키스함..
      체로키는 범퍼에 기스와 약간의 덴트..
      어코드는 그일로 인해서 결국에서 폐차..
      앞에서 부딪쳤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에 덜덜덜덜..
      애 있는 집은 엥간하면 좀이라도 큰 차로..

    • 으음 99.***.95.208

      실험단체가 특별히 소형차를 미워하는 것으로 보긴 힘드네요. 자동차 옆에 붙인 마크를 보니 Insurance Institute of Highway Safety로군요. 충돌시험에서 객관적이고 가차없는 평가를 한다고 알려진 곳입니다. 자동차 보험협회에서 차량 구입 등 일체의 돈을 대고 그 결과를 보험료에 반영한다고 합니다. (소형차 보험료 오르겠군요.)

      굳이 물리학까지 가지 않더라도, 무거운 것과 가벼운 것을 부딪히면 가벼운 게 박살이 나죠. 정부기관인 NHTSA에서도 무거운 차가 더 안전하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연비고 자시고 간에 일단 덩치좀 되어야 살아남겠다는 사실을 다시 각인시켜주는 실험입니다.

    • 이것 참 155.***.230.210

      오호… 으음 님의 글을 보니 사진 결과에 완전 믿음이 가는군요. 많이 배웠습니다.

    • gaia 75.***.211.176
    • 75.***.122.149

      머스탱 한번 보여주지 ㅋㅋㅋ

    • Hmmm 75.***.124.188

      큰 차들은 어느것 하나 앞 유리도 안깨지는군요.

    • Ed 209.***.67.10

      상기 소형차들은 모두 IIHS 에서 good 등급(최상위등급)을 받은 차들입니다. 상기 실험은 최고 등급을 받은 소형차 일지라도 상대적으로 무게가 더 나가는 차들과의 충돌에서는 불리하다라는걸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상기 자동차 회사들은 상기와 같은 충돌조건은 real world 에서는 극히 일부라고 항변합니다. 보험료 rating 산정하고 상기 테스트는 관련없습니다. 상기 차종들 모두 정면, 측면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기 때문에 보험료 rating 은 낮습니다, 그 외 저속 충돌(범퍼 손상비 계산을 위한) 도난 사고율등도 감안되는데 그에 대한 자료는 없어서 단정 지을수 없지만 상기 차량들은 안전도 측면에서 상위 등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