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해킹 당했다고 한 사람인데요 – 전화기 복제

  • #3833509
    140.***.55.158 1333

    제가 전화기 복제 된 것 같다고 며칠전에 썼는데요.

    구글로 확인을 해보니까 iphone find my phone인가 거기 가면 제 위치를 확인을 할 수 있다고 하던데요.

    그래서 확인을 해보니까,

    제 위치가 제가 사는 곳이 아닌 제가 사는 곳에서 4시간 떨어진 곳에서 제 전화기가 사용되고 있다고 나와요.

    그래서 611-611에 전화를 하고 제 아이덴터티를 확인을 하고 제가 사정을 말하니까

    그쪽에서 미안하다면서 확인을 하려던 차에, 전화가 갑자기 끈겼어요.

    두번째 다시 611-611에 전화를 해서, 내가 전화를 끊은게 아니라, 누군가 끊었다고 설명을 하고,

    자초지종을 설명하니까 미안하다면서,

    니 전화기에는 문제가 없고, 누군가 사용하는 것도 아닌데,

    제 로케이션을 pin해야 된다는 거에요.

    그래서 location pin을 어떻게 하는 거냐고 질문을 하니까

    그쪽에서 설명을 해주려던 차에 전화가 또 끊어졌어요.

    제가 묻는 것은,

    어떻게 제 위치랑, icloud find my phone이랑 다르게 나올 수가 있져?

    저는 확실히 제 전화기가 해킹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정신줄 174.***.116.54

      워킹유에스 정신줄 노친 여자들

      콘도윗층소음녀
      학교 깽판녀
      해킹녀

      정신줄 단단히 잡고 살아라
      놓치면 안된다

      • 140.***.55.158

        알겠어요. 정신줄 단단히 잡을 테니까. 걱정마시고.

    • 140.***.55.158

      집에 컴퓨터로 icloud find my phone을 쳐서 제 로케이션을 확인해 보면 지도상으로는 저희 집이 맞는데, 휴대폰(아이폰)으로 팝업 창에는 Your Apple ID is being used to sing in on the web near Xious Falls, SD 라고 나오거든요. 저는 저 동네 가본적도 없어요.

    • 140.***.55.158

      제가 이상한 건가요?

      아니 사는데 문제는 없는데, 저는 증거를 잡아서 감옥에 쳐 넣고 싶어요.

    • 00 108.***.73.49

      셀폰에서 구글맵을 열어서 현재 위치가 어딘지 보세요, 집이 맞는지 아니면 SD?

      • 140.***.55.158

        네, 셀폰에서 확인했을 때는 제 위치가 맞게 나와요.

    • 140.***.55.158

      제가 이상하다고 느끼는 건,

      며칠전에는 제 위치가 자꾸 텍사스로 나오더라고요. 유투브에 텍사스 광고가 너무 많이 나오는 거에요. 이해가 안갔는데,

      어느날 제가 유튜브를 보는데, 제 위치가 텍사스에 있어서 뭐가 뭐가 안된다는 거에요. (저 텍사스 안 살아요. 국경 근처에 살아요)

      그때는 제가 로케이션 찾는 방법을 몰라서 어떻게 하지를 못했고, 간신히 구글로 어떻게 해킹당하는지 아는가 를 써치 해 봤더니

      find my iphone이라는 것에 로그인을 해서 제 위치랑 다르면 해킹 된 거라는 거에요.

      그래서 find my iphone에 들어갈려고 하니까 계속 로그인 안되요. 간신히 들어갔더니, 아무것도 안 나와요. 제 위치고 워고

      그냥 아무것도 없는거에요. map에 아무것도 없더라고요.

      오늘도, 집에 오자마자 find my iphone을 열었거든요? 그랬더니 아무것도 없다가, 두번째 시도하니까 제 집이 나왔는데.

      제가 미친 거에요?

    • 욕하는미친상것들 69.***.1.218

      전화기를 새로 구입하고 케리어를 다른 회사로 하고 번호도 바꾸세요.

      • 140.***.55.158

        그게 어려운게, 제가 인터넷 서비스 회사도 바꿔봤고, 전화 번호도 여러차례 바꿨는데, 돈만 낭비 되더라구요. 컴푸터 두번 바뀌었고, 전화기는 대여섯번 바궜고, 전번은 4-5번 바꾼 거에요. 소용 없었어요.

        그냥 증거를 잡아서 잡아 쳐 넣어야 되요.

        그래서 이제는 그냥 증거를 잡아서 감옥에 쳐 넣고 싶어요.

    • 1111 152.***.171.18

      조현병 입니다 정신 병원 가세요

    • 15.***.1.236

      “Your Apple ID is being used to sing in on the web near Xious Falls, SD” 이건 전화기가 거기 있다는게 아니라 말그대로 웹 브라우저 로 누가 거기서 sign in 하려고 했다는 소립니다. 나 아니라고 하면 로긴은 못합니다. 위치는 아이피로 짐작 한걸 꺼에요. 예를 들어 홈디포나 베스트바이 웹사이트 들어가면 near by store를 엉뚱한곳이라고 할때가 있는데 같은 원리에요. 가장 중요한건 휴대폰에 팝업이 떴을때 내가 로그인을 진짜 하려고 했냐에요? 내가 로그인 한적이 없는데 verify하라고 뜨면 누가 내 페스워드를 가지고 있다 라는 거구요. 이경우 페스워드만 바꾸면 됩니다. 근데 이건 그경우도 아닌거 같네요.

      요약 하자면
      1. iCloud 에 나온 내전화기 위치 -> gps 를 사용해서 정확함
      2. 집 컴터로 iCloud 로긴할때 전화기에 뜬 팝업 -> 위치 정확하지 않아서 엉뚱한곳이 나와도 별로 이상하게 볼거 없음

      • 140.***.55.158

        알겠숨니당. 감사합니다.

    • rui 71.***.82.71

      원글님, 제가 의사는 아니지만, 적어도 님이 지금까지 여기 나열한 증상들은 매우 전형적인 피해망상 (Persecutory delusion) 증상입니다. 제 사촌이 그 증상 때문에 가족들이 고생 많이 했습니다. 저 키워드 찾아보시고 (chatGPT 한테 물어봐도 잘 알려줍니다) 제 3자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 보세요. 수많은 피해 망상 환자들이 누군가 자기를 해하려고 한다고 말하지만 주변에서는 안 믿어주고 (객관적인 증거가 없으니까), 그로 인해 다른 문제들로 많이 발전합니다.

      똑똑하신 분 같은데, 상담 한번 받아 보세요. 독감 걸려도 보는 게 의사인데, 혹시 아나요. 님을 스토킹 한다고 믿는 그 놈이 사실 별로 신경 쓸 필요없는 놈인지 알게될지.

      • 140.***.55.158

        댓글 감사드립니다.

    • 팀쿡 107.***.159.85

      아이폰이면 전화기 리셋하고 애플 id 새로 만들면 됩니다.

      하지만 원글님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몇일 사이에 컴퓨터 2번 바꾸고 전화기 4-5개 바꾸셨어요? 바꾼 아이폰 4개는 중고로 팔았나요 아니면 쌓아 놨나요? 새 전화기 4대는 인터넷으로 주문했나요 아니면 애플스토어 가서 구입했나요?

      실제 해킹되었을수도 있지만 원글님 글을 종헙해보면 해킹이 아니라 원들님에게 문제가 있습니다. 정신질환이거나 아니면 수준낮은 어그로거나… 둘다 정신질환의 일종입니다.

      • 140.***.55.158

        내 아이폰 se 가격 230불.

        그 전의 전화기들: 월맛에서 스트레이트톡으로 계약없는 폰으로 가격 30불에서 50불 사이이고.

        처음 해킹 당한 컴퓨터는 중고로 200 불 토시바였고 그 다음에 바꾼 데스트캅은 중고로 100불이었고, 상표도 기억이 안남.

        • 팀쿡 107.***.159.85

          $1000 넘는 아이폰 4-5개 갈아치울 돈은 있는데 정신과 닥터 한번 볼 돈은 없다는 말이잖아요? 혹시라도 진심이 담긴 글일까 읽어봤지만 앞뒤가 않맞고, 과거글 보니까 100% 네요.

          • 140.***.55.158

            내 아이폰 230불 아이폰 se
            전에 썼던 전화기들 월마트에서 30불에서 50불사이. 통신사 스트레이트톡.

    • x 161.***.53.47

      주여 사단 마귀로부터 158 영혼을 구원하소서

    • ㅇㅇ 140.***.198.159

      전화기 복제라는 것은 일반인들이 쉽게 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게다가 요즘은 더더욱 그렇죠. 옛날에 같은 셀타워에 (즉 진짜 전화와 가까이 있을 때) 복제된 전화를 이용해서 감청 등을 할 수 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때에도 일반인이 그런걸 하는건 힘들었습니다. 요즘 FBI도 다른 방식으로 감청할겁니다. 현실적인 가능성을 생각할 때 “전화기 복제”로 결론을 내리고 문제에 접근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원인을 잘못 이해하면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안됩니다.

      저번에 누가 sim swapping을 얘기한게 “전화 복제”로 이해하신 것 같은데, 두 전화기가 동시에 작동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SIM swapping은 희한한 기술적 해킹이 아니라, 누군가가 나를 사칭하여 내 전화기의 SIM을 새로 발급 받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그걸 사용하기 시작하는 순간 내 전화기는 먹통이 되어 사용이 안됩니다. 그 사람이 전화기를 끈다고 내 것이 다시 회복되지 않습니다. 내가 전화회사에 연락하여 바로잡는 동안, 그 사기꾼은 내 전화 번호로 본인 인증 텍스트등을 받아 은행 구좌를 턴다거나 하는겁니다.

      지금 해킹을 당했다고 단정하기도 힘들지만, 그랬다고 해도 전화기 자체보다는 어떤 계정이 털렸을 가능성이 99.9%입니다. 이들이 털리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여러 사이트간에 같은 패스워드를 사용할 경우, 그 중 한 사이트가 해킹 당하여 패스워드가 유출되면 다른 사이트들이 털림. 물론 패스워드가 직접 유출되는 경우는 비교적 드물지만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linkedin 케이스. 2) phishing. 주로 이메일을 통해 그럴듯하게 만든 가짜 사이트에 로그인하도록 유도해서 패스워드를 수집합니다. 대부분은 자신이 당한줄도 모르죠.

      지금 원글님의 경우는 하나의 가능성을 미리 넘겨짚기 보다는 확실히 드러난 문제부터 공략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면 해결이 될 수도 있고, 다른 문제를 발견할 수도 있는 것이죠. 미리부터 가능성이 매우 낮은 원인을 단정하고 접근하지 마세요. 그렇게 단정짓고 보기 시작하면 그에 맞아 보이는 증거들만 눈에 띄고 잘못된 확신을 갖기 쉽습니다.

      구글에 “find my iphone shows a wrong location”을 쳐보시면 많은 사람들이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게 보일겁니다.
      https://www.coolmuster.com/virtual-location/why-is-my-location-wrong-on-my-iphone.html
      이런 글도 보이네요.

      • 140.***.55.158

        정말 감사합니다.

        예, 너의 쥐메일이 털린게 첫번째 구요. 제 생각에는, 인스타를 먼저 털었고, 그 다음에 제 전번을 털고 쥐메일을 털고, 뭐 닥치는 대로 한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예전에 아마 2018년도 인가 그때는 네이버를 참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제 네이버 화면에 오른쪽 상단에 뜨는 영어 회화를 열심히 했었거든요.
        그런데, 그게 어제 나온 거랑 같은게 나온 거에요. 그럴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친구에게 확인해 보니, 제 네이버 화면이랑 그 친구랑 다른거에요. 그리고 나서 휘리릭 바뀌더라고요.

        맞아요. 가짜 사이트로 로그인 하도록 털렸을 것입니다. 아마 그렇게 당했을 것 같고요.
        저는 제가 아는 사람이 털었으니까 그 사람을ㅇ 경찰에 신고했거든요.

        경찰쪽에서는 그 사람이 위험인물에 올려 놓은 것 같아요. 하지만, 제 영어가 짧고 심각한 상황이라고 판단한 것 같지는 않아요.

        그리고,

        얼마전에 제 유튜브가 텍사스 로테이션으로 되어 나오던데. 이건 어떻게 고치나요.

        죄송합니다. 대답안주셔도 되고, 제가 한번 찾아 볼께요.

        감사했습니다.

        • ㅇㅇ 140.***.198.159

          구글, 애플 등 모든 계정의 패스워드를 바꾸셨나요? 그리고 어카운트 세팅에 들어 있는 전화 번호 중에 모르는 번호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있다면 제거하고요. 사이트마다 다른 패스워드를 사용하세요. 요즘 그건 기본이고 2 factor 인증 기능도 이용하시고요. 패스워드가 털려도 조금 더 안전합니다.

          > 그런데, 그게 어제 나온 거랑 같은게 나온 거에요. 그럴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친구에게 확인해 보니, 제 네이버 화면이랑 그 친구랑 다른거에요. 그리고 나서 휘리릭 바뀌더라고요.

          충분히 그럴 수 있습니다. 사이트 화면에 나오는 것은 요즘 모두 personalize합니다. 사람 마다 보이는게 다를 수 있습니다. 그게 무슨 clue는 아닙니다. 몇 번 당하셔서 모든게 의심스러우시겠으나, 일단 할 수 있는 것 부터 확실히 하세요. 한 번 털린게 완전히 막히지 않았을 수 있으니까요. 다시 점검하시고, 계정에 보통 지난 로그인 기록이 나오니 그것도 확인하세요.

    • ㅇㅇㅇ 111.***.174.88

      시대종말이 다가와서 스카이넷에 의한 농간입니다.

    • ㅇㅇ 140.***.198.159

      다시 말씀드리지만, 요즘 전화기 복제라는건 없습니다. 옛날 옛적에 고유번호 클론하고 통신사 내부 협력자를 통해 등록하는게 기술적으로 가능했지만, 통화를 엿듣거나 텍스트를 가로채는건 당시에도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요즘 얘기가 나오는 SIM swapping은 통신사에 사기꾼이 나인것 처럼 속이고 새로운 SIM card를 받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그걸 사용하는 즉시 내 전화기는 먹통이 됩니다. 몰래 감청한다거나 가로채는 것이 아닙니다. 이걸 바로잡는 동안에 텍스트를 이용한 인증을 통해 은행 구좌를 턴다거나 합니다. 애초에 새로운 SIM을 받기 위해서는 내 개인 정보가 충분히 털려 있는 상태인거죠. 은행 온라인 계정도 이미 뚤렸고, 전화기 인증만이 걸림돌인 상태고요.

      • 140.***.55.158

        그러면 지금 텍스트 메세지도 611에서 보낸 것 조차 제때가 안 올 때도 있고, 이메일 역시 제시간에 못 받을 때도 많은데, 그리고, 전화기 감청이랑 텍스트 가로채는거는 많이 느꼈거든요.

        아무튼 제가 님이 쓰신 댓글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감사합니다.
        컴맹에다 이런쪽으로 많이 무지해서

      • gjf 192.***.54.49

        ㅇㅇ 님께..
        친절한 설명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아래링크도 한번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킹을 3년째 당해오고 있습니다. – (제 댓글 정리를 했습니다)

      • 140.***.55.158

        다시 한번 질문을 드릴께요.

        그 가짜 페이지와 진짜 페이지를 어떻게 구별하나요?

      • 140.***.55.158

        일반인은 그 페이지가 가짜인지 진짜인지 구분할 방법이 없는 건가요?

        제가 find my iphone 이 페이지를 오늘 아침부터 다녀보고 있는데, 셀폰상으로는 저에게 6자리 숫자를 주거든요? 그런데, 제가 데스크탑 컴퓨터로 find my iphone 홈페이지 들어가면 그 여섯자리 번호를 칠 필요도 없이, 그냥 들어가 지는데. 그렇다면 이 페이지도 가짜 페이지에 제가 들어가고 있는 건 가요? 그런 것 같아요.

    • j 76.***.87.19

      1. Run “Find My” app on your iPhone
      2. Tap People on the bottom menu. Take a screenshot, mask any sensitive personal info and post it here
      3. Tap Devices on the bottom menu. Take a screenshot, mask any sensitive personal info and post it here

      To take a screenshot, press volume-up and power button simultaneously

      We can go from there.

      • 140.***.55.158

        감사합니다. 사진 올리기가 img클릭 하면 url 이런 식으로 나와서. 뭔지 잘 몰라서 못올리겠어요. 감사드립니다.

    • …. 174.***.144.89

      곰님 ㅡ

      뭐라뭐라 많이 쓰셨네요 ㅎㅎㅎㅎㅎ

      한참 웃네 ㅎ 맞는 가 봐요 ㅎㅎㅎ

    • …. 174.***.144.89

      곰님 ㅡ

      웃겨 ㅎ 많이 쓰셨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