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그룹을 위한 서울 공항의 활주로 변경소식을 듣고서…

  • #101260
    solo 75.***.176.27 3774

    참으로, 참으로 이 더러운 기분을 감출 수가 없네요. 혹시 발생할 지 모를 참사와 그 비용을 어찌 감당할려는지….

    비록 비행기 조종이 제 본업은 아니지만 가끔을 비행을 하는 사람으로서 현정권의 결정소식을 듣고 집권 1년만에 이렇게 내 조국을 엉망진창으로 만들 수 있는가에 감히 분노를 표현하고 자 합니다.

    저의 짧은 소견을 말하자면 지난 15년 동안 롯데의 줄기찬 요구를 거절한 이유는 전 정권들이 롯데가 경상도 기업이라서 혹은 일본에 그 뿌리를 두고 있어서가 아닙니다. 보안의 문제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의 가장 중요한 이유주의 하나는 비행장의 활주로는 일제의 패망 후 맥아더의 한 참모가 지도 보고 그냥 줄 그듯이 결정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FAA(미연방항공국)에 의하면 모든 항공사고의 절반이상은 이,착륙시 발생합니다. 흔히들 생각하는 엔진의 의한 사고는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제가 조종사자격증을 위해 훈련할 때 가장 많이 했던 부분이 이, 착륙이었고 교관이 가장 강조를 했던 부분이 “바람을 배워야 한다”였읍니다. 한 예로 이,착륙시 반드시 맞바람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측면바람은 대단히 위험하기 때문에 항상 Crosswind(측면바람)있을 때에는 대단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수도 없이 들었답니다.

    그 지역에는 통계적으로 1년에 걸쳐 바람의 방향이 가장 꾸준하게 부는 것을 측정하여 거기에 맞게 활주로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아울러 공항주변에 너무 큰 건물이 있으면 보안의 문제 뿐만 아니라 바람의 방향을 수시로 바꿀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Ground effect라고 지형의 조건에 의해 가끔은 이상기류가 발생하여 종종 사고를 발생시킵니다.

    교회의 광기와 패권적 지역주의에 의해 탄생된 이 잘못된 정권에 의해 도대체 얼마나 조국이 만신창이가 될란지….

    • 전시에 194.***.126.80

      한쪽 엔진에 불이 붙은 비행기가 착륙할 것을 고려해야 하는 것이 군사 공항인데…
      관제기술과 계기 비행기술이 발전해서 괜찮다는 것이 많이 걸립니다.
      한쪽 엔진이 날아산 상태에서 계기가 동작할까요?

    • D. Kim 24.***.207.153

      그러게 말입니다. 나라를 걱정한다고 주장하는 우파 정권이 안보에 대해 이렇게 생각한다니 참 걱정입니다.

    • 노가다 67.***.209.230

      대운하, 재개발, 4대강, 제2롯데월드..다음엔 어디로 가면 일거리가 있을려나..

    • nysky 67.***.20.50

      옛부터, 우파정권이 북한 어쩌고 하면서 겁만 주지…
      실제로 그 돈을가지고 장난 많이 쳤잖습니까?
      율곡비리며 어쩌고 저쩌고… ㄷㄷㄷ

      나라꼴이 정말… 후진국이 다가오는거 같아보입니다.

    • well 198.***.222.126

      어떻게 자기 스스로 ‘우파’라고 생각할 수 있는지 그게 궁금할뿐입니다.
      그냥 부패/매국/무능할뿐인데…

      아무리 봐도 쥐색희와 차떼기당은 적성국의 사주를 받은 꼭둑각시로 보입니다.

    • roundone 69.***.77.69

      solo 님, 전시에님: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공부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