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샾에 가서 차볼려고합니다.

  • #9003
    신차구입 76.***.135.211 4855

    차가 싼게 아니라서 한두군데 가서 보고
    결정하는게 아니라서 여러군데 가볼려고하는데요
    영어가 많이 서툽니다..(정말 계약할때는 주위에부탁할건데요)
    아시는분 쉬는날 맞추기도 힘들고 다들 자기차 사는거아니라서
    몇군데 가다보면 큰차이없다고 맘에드는거 골라서 그냥사라고
    할것같아서요
    영어 못하지만 혼자 딜러샾가볼려고 합니다.
    가서 가격물어보고 한번 타보고 싶다고하면 가격알아서
    뽑아주고 드라이브테스트 시켜주나요?
    대충 둘러보고싶은데 영어 많이 잘해야하는지
    그냥 영어수준이 음식이나 시켜먹고 이럴정도입니다.
    전화 간단한통화만 깊이 이것저것물어보면 알아듣지못함 ^^
    혼자 갈수있을까요?

    • gaia 70.***.216.10

      자기들이 아쉬우면 개떡 같이 말해도 다 알아 듣습니다. 영어 안 된다고 주눅들지 마시고 물어 볼 거 다 물어 볼 거 할 말 다 하세요.

      보통 테스트 드라이브 먼저 하고 가격 흥정 합니다. 흥정 해 본 분이랑 같이 가시는 것이 좋지요.

    • 66.***.122.50

      테스트 드라이브 하실때야 혼자 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딜 할때는 꼭 영어 잘 하시는 분중에 딜하는데 능력이 있으신 분과 함께 가도록 하세요.
      원하시는 가격을 아신다면 테스트 드라이브 마친 뒤 난 이가격에 사고싶다고만 말하시고 이메일 주소 주고 나오세요. 거기서 딜 하려고 하지 마세요. 딜은 하루만에 되지 않습니다.
      딜러가 님이 원하는 가격을 처음에 오케이 할 확률은 0% 이지요. 그냥 가격만 물어 보시고 이메일 주소 적어주고 나오시면 됩니다. 다른 얘기는 하실 필요도 없고 딜 하고 싶으면 이메일로 차 가격 break down 해서 OTD(out the door)까지 자세히 보내달라고만 하세요. 딜러와 길게 얘기해 봐야 소용 없습니다.
      여기 사이트 서치 하시면 딜 하는 방법 찾으실 수 있습니다.

    • 2 208.***.193.72

      영어 못해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사고자 하는 차에 대해서는 미리 공부를 많이 하셔야 합니다. kbb.com, edmunds.com, carsdirect.com 등등해서 원하는 차종에 대해 빠싹해지면 영어 고까이꺼 아무 문제 없습니다. 원하는 가격(OTD) 을 대강 정해놓구 딜러가 처음 내 뱉는 말에 썩소 한번 날려주시고 그러면 나 간다. 하시면서 일이나면 “도대체 얼마 원하냐” 하고 달려들고 나 다른데서 이거 받았다. 매치하던지 이손 놓던지 하면 됩니다. 그래도 항상 웃으시면서… 딜러도 인간입니다. 웃는 얼굴에 욕 못합니다.
      결론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영어만 한다고 딜 잘하냐 절대 아닙니다. 공부많이 하면 딜러도 척 보면 압니다. 장사 한두번 했겠습니까??

    • 머리아파 141.***.177.210

      너무 서두르지 마시고 여러 군데 다니며 비교해보세요.
      아쉬운 건 세일즈하는 쪽이니 끌려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주의할 건 딜이 끝나도
      융자를 받으러 사무실에 들어가면 연장워런티 같은 걸 사라고 강하게 권합니다. 사는건 본인 마음이지만 모르고 얼떨결에 사고 후회할 수가 있으니 미리 마음을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나라면 연장워런티는 안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