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델은 XG300 2001이구요. 여러문제가 있어서 딜러쉽에서 견적을 내보았는데 토탈 $2,690이 나와서 폐차를 시켜야하는지 아님 고쳐서 타야할지… 이 견적이 제대로 된것인지도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우선,
문제점 1) 차가 정속주행중(보통 5단기어) 갑자기 3단으로 변속이 되면서 기어가 고정됩니다. 악셀 밟아도 RPM만 올라가지 3단에서 4,5단으로 기어가 변속이 안됩니다.
L : Labor Rate, P : Parts Fee
딜러쉽에서 이문제에 대한 진단으로는 Trans Flush($151), Output Speed Sensor(L:132, P:103), Valve Assy(Mainfold) and Gasket(L:132, P:536)
문제점 2) 아침에 처음 시동시 AC가 정상적으로 나오다가 15-30분정도 운행중 갑자기 바람이 통풍구로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에어컨이 완전히 멈추는 것은 아니며 마치 통풍구로 나오는 통로에 뭐가 막힌듯 팬도 동작하고 바람소리도 들립니다만 아주 미약하게만 통풍구로 바람이 나옵니다. 몇시간 정차후 다시 주행하면 잘나오다가 반복됩니다.
딜러쉽진단) AC Compressor Clutch(L:239, P:368), Freon(P:28)
9만마일 가까이 되는데 타이밍벨트와 드라이브 벨트도 갈아야된다고 나왔네요. 9만마일이니 갈때가 된것 같습니다만…
타이밍벨트(L:360, P:107), Drive Belt(P:68), Drive Belt(P:40)
위에 명시한 금액은 세금전금액입니다. 적당한건가요? 오늘 저녁에 다른곳에 가서 견적내보려구요. 앞으론 차에 대해서도 열심히 공부해놔야겠네요.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