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가 번호판 추가 비용을 요구하네요.

  • #16035
    subaru 216.***.181.113 5190

    2월 말일에 업스테이트 뉴욕의 딜러에게 새차를 구입했습니다. 저는 뉴저지 거주자고요.

    차를 받고 4주만에 딜러에게 전화가 왔는데, 번호판이 도착했으나, 자신들이 최초계약시에 계산을 잘못해서, 번호판과 등록비용을 모자라게 청구했다고 추가로 $132 정도를 더 내면 번호판을 주겠다고 하는군요.

    제가 현재 출장중이라 계약서를 다시 확인할수는 없으나, 자신들 FEE 외에 등록비로 $280 정도를 계약서에 추가했던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도 있나요?

    아무리 타국생활이 수업료가 든다고 하지만, 이런 자잘한 부분도 은근히 스트레스를 주네요. 억울한 감이 들어서요.

    조언 부탁합니다.

    • www 99.***.38.65

      먼저 계약서부터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서에 등록비가 나와 있다면 당연히 낼 필요가 없겠지요.

    • 닷지 146.***.140.139

      참, 말도 안되는 경우군요..
      계약서를 꼼꼼히 살펴보십시오.
      윗 분 말대로 계약서에 이미 등록비가 나와있다면 더 내실 필요없습니다.
      딜러에게 반대로 물어보십시오. 계약서를 작성할때 다른 딜러에 비해서 비싸게 샀다면 너희는 나에게 다른 딜러보다 비싸게 받은 차 값을 돌려주는지…어떤 대답을 할 지 참 궁금합니다.

    • assa 74.***.32.220

      제가 딱 그경우였는데 가만히보니 이런경우가 우연이 아닌 딜러들의 수작이었던것같네요.
      저는 뉴욕에 살고 뉴져지에서 차를 구입했는데 차 구입후 몇주가 지나서 딜러에 번호판 pick up 하러 갔을때 원글과 같이 계산을 찾못했다며 백불정도 돈을 더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이건뭐 차값도 이미 지불한 상황에서 번호판 들고있다고 지맘대로인가싶어 열받았는데 차를 판 세일즈맨은 전화도 안받고 정말 화가났지만 일단 돈 지불하고 차를 찾아왔습니다.
      그리고나서 나중에 현대에서 해당딜러에 대한 설문조사가 이메일로 왔길래 점수를 낮게 줬더니 그렇게 연락안되던 세일즈맨이 바로 연락와서 하는말이 설문조사 점수가 지들 밥줄인데 점수낮게줘서 지들 수입에 큰 타격을 줬다나 뭐 그러면서 흥분하더군요.
      저야 뭐 그런줄 모르고 설문조사 했지만 은근 통쾌하기도 했습니다.
      제 경험을 바탕으로 원글님은 딜러에 그렇게 얘기하세요. 계산을 실수로 잘못했다면 그건 딜러잘못이고 지금와서 돈을 더 낼생각은 없으며 정 추가비용을 지불해야 번호판을 주겠다면 일단 돈을 내겠지만 차후 HYUNDAI측 SURVEY에서 최하점수를 주겠다구요.
      이렇게 얘기하면 절대 그돈 받는다고 못할겁니다.

    • 원글 65.***.251.34

      assa님 저와 완전 같은 케이스군요.
      저도 그냥 번호판 찾아왔습니다. 다음 차량 구입시에는 이것도 염두에 두고 해야겠습니다.
      참 내단한 사람들이더군요. 전 아직 서베이 전인데 어찌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