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러십 maintenance 왜이렇게 비싼가요?

  • #6327
    궁금이 64.***.163.200 5153

    제가 얼마전에 닛산 차를 사고 maintenance를 위해 딜러에 갔었는데 요금이 상당히 비싸더군요.
    가격차이가 있기에 많은 분들이 딜러까지 않가고 로컬에서 해결하는걸로 알고는 있었지만
    그래도 가격차이가 아주 많지 않으면 딜러에서 maintenance 해볼려고 했었는데…
    무슨 오일+필터 교환에 몇가지 인스펙션이랑 테스트가 덧붙었는데 백불가까이 차지 하네요.
    좀더 있다가 타이어 로테이션이나 다른 서비스가 붙으면 더욱 비싸지고
    나중에 트랜스미션오일 체인지같은거 겹치면 3백불이 넘어갑니다.

    무슨 차가 이상이있어 고치는것도 아니고 maintenance하는데 이렇게 비싼지요?
    이것도 딜러마다 틀린것인지 아님 대부분의 딜러가 이렇게 차지를 하는건지요?
    어지간하면 딜러에서 서비스 받고 maintenance 스템프도 잘 받아보려했는데
    많은 분들이 딜러에 가지 있는 이유를 알것 같더군요.

    원래 이렇게 비싸고 또 다른곳에서 maintenance를 받는거 워런티에 별다른 영향은 없는지요?
    제 주위분들은 사실 딜러가도 별다른거 없고 인스펙션 리스트 거창하지만 알고보면 정말 별거아니고
    돈만 비싸니 굳이 딜러까지 가서 비싼돈주고 할필요 없다고 하시는데…
    도움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딜러 128.***.91.253

      닛산에서 무슨 차를 사셨길래 오일+ 필터 교환 하는게 100불이나 합니까? 무슨 테스트를 하셨는지 모르지만, 오일갈때 항상 몇가지 기본테스트는 무료로 해주는데요.. 그리고 새차이시고 차에 이상이 없는데 걔네들이 하라고한다고 테스트 할 필요없네요.

      일단 저같은 경우..항상 새차를 샀었는데, 오일교환은 항상 딜러십에서 했구요. 3만과 6만 마일 점검은 돈이 좀 들더라도 딜러에서 다 했습니다. 걔네들은 3만과 6만 마일 점검하다가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새걸로 바꿔버리니깐요. 물론 워런티가 안끝난 차 같은경우는 특별히 말안하고 교체하고 나중에 차 가지러 갈때 말하고, 워런티가 끝나서 차주인이 돈을 지불해야할경우는 이거 얼마 드는데 고칠건지 안고칠건지 확인한다음에 고치구요..

      근데 그외에 Maintenance(브레이크,타이어, 타이어 로테이션 + 밸런스 등등)은 다른데서 하는게 훨쌉니다. 이런거 다른데서 한다고 나중에 차에 이상이 생겨서 딜러 가져갔는데 자기네에서 Maintenace안했다고 워런티에 적용안된다고 하지는 않습니다. 오일교환도 딜러에서 굳이 안해도 마찬가지구요.

      어쨋든 최소한 3만마일, 6만마일,9만마일 등등 정기점검은 딜러든 로컬 메카닉스든 정기점검은 해주시는게 여러모로 좋을듯합니다.

    • 딜러2 138.***.180.173

      모든 차 딜러쉽에 해당됩니다..

      차 팔아서 남는돈으로 딜러쉽 유지하는데 쓰고요..
      이익은 서비스로 남긴답니다.

    • 지나가다 69.***.240.163

      원글님 말씀이나 딜러2님 말씀처럼 원래 딜러 서비스가 비싸긴 합니다.
      지역마다 딜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는데 (아마 공식적으로 지정된 가격은 없는것 같네요) 여기 뉴욕같은 경우 maintenance 스케쥴에 따라 가장 간단한 점검과 오일갈고 필터갈고 인스펙션 받고..물좀채우고 기름좀 채우면 정말 백불 가까이 나오더군요.
      뭐 오일만 딱 갈면 훨씬 저렴하겠지만 maintenance 스케쥴에 있는 서비스 첵업 받으려니 은근히 비싸더군요.
      딜러2님 말씀처럼 꼭 딜러에서 maintenance하실필요 전혀 없습니다.
      maintenance스케쥴에 맞춰 꾸준히 관리만 하시고 믿을만한 정비소라면 어디서 maintenance를 받아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워런티도 maintenance 실패한 경우에 관한 데미지에대한 책임을 묻는것이지 무턱대고 다른곳에서 maintenance 받았다고 영향을 미치는건 아니죠.
      원래 딜러에서 정비랑 서비스로 무지 돈 먹는다는말 많이들었죠.
      한마디로…좀 바가지인거죠.

    • 참고사항 76.***.102.139

      전 딜러에 절대 안가고 차량 유지합니다.
      부품도 비싸고 시간당 인건비를 75불 이상 하더군요. 난 시간당 75불 못버는데-.-
      엔진오일 4,000~5,000마다 교환하고 에어필터 청소좀 해주고 30,000에 교체하고
      40,000정도에 브레이크 패드 무료점검은 짐에 날라오는 쿠폰으로 한번하고 60,000마일이나 70,000마일에 새차 교환합니다.(이때가 가장 돈이 많이 들때죠)
      가끔 문제 생기는건 베터리 방전 이나 그런 문제는 직접 해결합니다.
      요즘 차들 튼튼합니다.
      여러분 차를 믿으세요^^
      너무 예민하게 차를 생각하시면 병 생기십니다.
      차를 60,000마일에서 각종 오일교환 및 벨트류교환, 타이어 교환, 등등 하시면
      다음 40,000~50,000마일은 무난하지 않을까요?
      30,000 점검은 거의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걔들도 눈으로 보지 어디 뜯고 보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서비스 부서가 정말 알짜베기로 딜러에 돈 벌어주는 밥벌이 아닌가 싶네요.

    • 다시지나가다 69.***.240.163

      걔들도 눈으로 보지 어디 뜯고 보지는 않는것 같습니다.(2)

      하하…참고사항님 말씀 공감이 가네요.
      제가 몇번 딜러 정비사들 차 점검하는거 직접 본적이 있는데…
      정말로 동네 정비소 보다 돈을 더 많이 줘야할 이유가 없을정도로 무성의 하더군요.
      그냥 동네에서 꾸준히 관리하다가 문제생기면 워런티로 고치고 워런티 끝나면 좀더 신경써주고….이정도면 괜찮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