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리콜 시작했습니다. 작업 내용…

  • #13246
    아시에 61.***.218.181 6439

    안녕하세요?

    도요타 차량의 리콜이 시작되었습니다.

    주요 프로시져는 페달에 얇은 쇳덩이를 삽입하는 것이 전부로 페달은 그대로 사용하게 되거나 20%미만의 경우로 마모도가 높아 상태 나쁜 페달은 교환해주긴 합니다만 그럴 일은 많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로 보완되어 제작된 페달 자체가 딜러쉽으로 20% 이내로 배송되었다고 하더군요)

    요는 간단합니다.

    페달이 끝까지 눌러지지 않도록 쇳조각을 페달 뒤에 삽입하는 것입니다.

    1. 내시경이나 육안으로 페달의 제조사 및 부품 번호를 확인.
    ㅡ 해당 되는 페달의 경우 분해하여 꺼낸다.

    2. 페달이 끝까지 눌러졌을 때 닿는 스토퍼 부분에 얇은 쇳덩이를 끼워넣는다.
    ㅡ 그렇게 되면 페달이 끝까지 눌러지지 않아 페달이 끼이지 않기 때문.
    ㅡ 페달의 상태에 따라 쇳덩이의 두께는 좀 다름.
    ㅡ 기계를 연결해 페달이 정상범위의 출력값을 내는지 확인.

    3. 조립하고 끝.

    이렇게 됩니다. 자재 원가는 몇센트 하지도 않겠네요. 수백만대 대량 리콜을 몇센트짜리 쇳덩이로 해결하는 것은

    국내 자동차 회사도 본 받아야 할까요, 아닐까요? ㅎㅎㅎㅎ.

    • HPM 98.***.8.56

      브레이크 패달이 문제가 아니라 전자계통의 문제라는 소리도 나오던데… 이거 산지 한달만에 리콜에 응해야 되니 좀 그렇군요.

      딜러에 전화나 넣어봐야 겠습니다.

    • ㅎㅎ 128.***.90.207

      전자계통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에 문제라고 애플 아이패드 시사회(?)때 스티브잡스인지 아니면 애플 임원이 그러더군요. 예전에는 연료를 뿜어내는게 기계식이었는데 이제는 전자식으로 되면서 이걸 제어하는 소프트웨어에 문제라고 당당하게 이야기하더군요. 제 생각에는 일리있는 이야기인거같은데.. 다른 고수님들의 생각은?

    • 67.***.223.66

      요즘 토요타가 하는 짓을 보니.. 참 한심하더군요..

      몇년전부터 문제가 제기됐는데 모르쇠로 일관하다가 렉서스 사건 터진후에 플루어 매트 리콜로 덮으려고 하더니.. 이번에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에서 정밀조사에 들어가자 그제서야.. 가속페달 부품이 잘못된거라고 넘어가려고 한다는.. 그리고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판매/생산 중단을 선언한지 1주일만에 아주 간단하게 해결책을 찾아냈다는거죠.. 그렇게 쉽게 문제를 해결할수 있었는데 왜 여지껏 무시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은 없지만.. 제 짧은 생각으론 단순히 가속페달 부품 문제가 아닌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에서 적용하고 있는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 가속페달에 이상이 있거나 가속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을 동시에 밟았을때 연료공급을 차단하고 브레이크가 우선적으로 작동하도록 하는.. 안전장치가 토요타 어느 차종에도 적용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제어 시스템에 오류 내지는 이상이 있는거라면 이번에 리콜된 8개 차종이 아닌 토요타/렉서스 전 차종에서 문제가 나올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 8개 차종 174.***.106.134

      이번 문제되는게 캠리만 그런게 아닌가요 ? 8개 차종이요 ? 혹시 어떤 차종인지 알 수 있을까요 ?

    • dalgun 206.***.21.246

      쩝님 말씀들으니..

      의혹은 점점 커져만 가네요.
      저도 어제 TV에서 보고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상황에서도 정신 못차리고.. 그냥 쇳 조각 하나 붙여서 문제를 피해가는가 하는 의문이 들더군요.

    • 니콜 24.***.116.136

      Vehicles Being Recalled for a Sticking Accelerator

      2005-2010 Avalon
      2007-2010 Camry (certain models, excluding Camry Hybrid)
      2007-2010 Tundra
      2008-2010 Sequoia
      2009-2010 RAV4
      2009-2010 Corolla
      2009-2010 Matrix
      2010 Highlander
      2009-2010 Pontiac Vibe

    • ㅎㅎ님… 169.***.3.20

      약간 내용에 오류가 있어서 보충하자면…
      일단 스티브 워즈니악이 얘기한건 디스커버리 포럼에서 한거고요. (현재 애플 임원인지는 모르겠군요… 창업자 중 하나입니다만…)
      페달이 아니라 크루즈 컨트롤에 대한 얘기였습니다… (그것도 프리우스에 한정한 얘기입니다…) 현재 조사중이지만 대개의 자동차 사이트에선 스티브가 토요타의 크루즈 컨트롤 사용법이 다른 회사와 조금 다른데 사용을 잘못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리콜과는 거의 관련없을겁니다..

    • 24.***.40.106

      가속페달 문제라고 전혀 믿어지지가 않습니다.
      ECU에 탑재된 software bug같은거 아닐까요?
      도요다가 이 버그를 duplicate 하지 못해서 버그를 못잡고 있는중이라 다른 이유를 대면서 넘어갈려 하는듯..

      운전중 뒤에서 도요다 따라오면 비켜줍시다..

    • art 74.***.107.98

      “운전중 뒤에서 도요다 따라오면 비켜줍시다..”

      ㅋㅋㅋㅋㅋㅋ

    • 과객 68.***.87.196

      그래서 요즘 빨리 가라고 깜빡거리면 잘 비켜주나봅니다. 프리우스 몰거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