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서 퇴출 위기 맞았던 시애틀 여조종사 ‘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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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칼있으마 73.***.237.212 601

    시애틀의 능력있는 여조종사가 델타항공으로부터

    정신장애자

    로 몰려

    퇴출당할 위기

    에 몰렸다가
    장장 6년반 동안 법정싸움을 벌인 끝에 승리를 거뒀다.
    법원은 이 여조종사에게 50만달러의 배상금도 지급하도록 명령했다.

    주인공인 칼린 페팃(60)은 35년간 사고 없이 여객기를 조종해오면서
    시애틀에서 자녀 3명을 키웠고
    석사학위 2개와
    박사학위까지 취득했을 뿐 아니라
    항공안전 관련 서적을 여러 권 저술한 학구파이다.

    중략.

    앨트만은 자신의 진단 근거로

    페팃의 엄청난 성취를 꼽았다.

    장거리 국제노선 조종사가
    아이들을 양육하면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책까지 출간한 것은
    그녀가

    조병환자

    임을 시사한다고 주장했다.

    앨트만의 검진에 응하도록 명령 받은 페팃은
    별도로 세계적 명성의 메이요병원 항공의학부 의사 9명에 자비로 검진을 받았다.
    이들 의사는

    페팃의 정신상태에 전혀 문제가 없다

    고 결론짓고
    앨트만의 진단서가 자신들에게는 ‘수수께끼’라고 말했다.
    이들은 그 진단서가

    페팃의 정신장애가 아니라

    그녀를 몰아내려는 대기업체의 의도를 증명하는 것이라고 야유했다.
    뒤이어 제3의 정신전문의도 메이요 병원 의사들의 진단결과를 지지하자
    그동안 세 차례 소송을 이어온

    델타는 결국

    손을 들었다.
    손을 들었다.
    손을 들었다.
    손을 들었다.
    손을 들었다.

    앗 뜨거뜨거뜨거.

    쓰바.
    뜨거 디지는 줄 알았네.

    갓 궈 꺼낸 뉴스 떠 옴.
    .
    .
    .
    .
    .
    어딜 가나

    돋보이는 잘 난 돌은 있게 마련이고,

    원래 잘난 돌은,

    견제의 대상이요,
    시기의 대상이요,
    질투의 대상이요,

    괜히 주는 것 없이
    미워하게 되는 돌이요,

    어딜 가나 모난돌과 못 난 돌 또한 있게 마련이고,

    원래 모난돌과 못 난 돌은,

    잘 난 돌에게 저래야만
    잘난 돌을 제낄 수 있다 여겨

    모난돌과 못 난 돌들은
    그래서 모난돌이요, 못 난 돌인 진 몰라도
    차암 저럴 땐 신기하게 둘 돌이 잘도 의기투합하여

    잘난 돌을

    정신병돌

    로 몰아세우게 되는데,

    결국에는 봄 꼭

    정 맞는 건 모난돌과 못 난 돌이라.

    그런고로,

    모난돌과 못 난 돌인

    얘드라.

    저 뉴슬 보니

    잘난 돌님 칼님에게 저랬던 게

    괜히 반성되지? 미안되지? 사과되지?

    손을 들었다.
    손을 들었다.
    손을 들었다.
    손을 들었다.
    손을 들었다.

    지?

    그래야만 했던 네 소견바가지가
    얼마나 좁쌀였는 지

    알아지지?

    뭐? 못 알아지면 어쩔거냐고?

    어쩌기인?

    그래서 넌 어쩔 수 없이

    모난돌이요,
    못 난 돌이란 소린 거지.

    음……건 그렇고 얘.

    넌 언제 어디서나고

    시기와 질투, 견제의 대상의 돌야

    시기와 질투, 견제를 하는 돌야?

    전자야 후자야?

    이리 써 놓곤 후

    자지?

    할 줄 알았지?

    아냐아냐아냐.

    게 아니고,

    널 봄 넌 전 잘 거야.
    착하잖아. 해 넌 전

    자지?

    그르치?~~~

    • 헐… 71.***.149.166

      60이면 은퇴해야 함.
      조종사는 만 60인가 61인가… 걍 강제은퇴… – 인지능력저하로 인한…
      상처뿐인 영광이네…

    • 칼있으마 174.***.132.177

      언뜻 봄 그럴 수 있겠지만요,

      재판 기간이 6년였다하니
      54 살 땔걸로 보이고요,

      그의 저서 중 한 권이
      항공사의 문제점을 다룬 책여서

      내부고발자랄까요,

      그때부터 소위 말해 찍혔기에
      사퇴의 압력을 받았다 하니

      54살, 훨씬 전으로 사료되는 바,

      60살 정년퇴직관 무관타고 해얄 것 같고요,

      저러한 유능한 사람들을
      회사에서 매장시켜버리는 기업문화는
      사라져얀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