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히 급발진이 맞지

  • #3877079
    CCNA 163.***.133.159 409

    차량 제어기 오동작 하면 운전 미숙으로 몰아붙이는건 업계 관행
    그걸 다 보상하면 제어기 가격을 지금의 열배로 받아야 함
    개발자가 목에 칼이 들어와도 내놓으면 안돼는게 바로 사고시 저장되는 Fault Code
    보통 여러 종류의 Fault Code를 퉁친 DTC만 공개
    DTC 만으로는 정확한 사고 원인을 알 수 없음

    모든 소송이 가능한 미국 의료 시스템에서 의료비가 10배로 오르는 거랑 비유 가능
    무인차가 나오면 오동작을 운전자에게 뒤집어 씌울수가 없으니 지연되는 거임
    방산처럼 Quad redundancy로 가면 오동작률은 줄겠지만 제어기 가격이 바로 두세배로
    거기에 보상 보험까지 더하면 열배정도가 되는 거

    • exla 24.***.115.85

      브레이크는 차량 내 전자 시스템과 아무 관련 없고, ECU가 어떤 오작동을 하건 아무 관계없이 그냥 밟으면 페달이 브레이크 오일을 밀어서 브레이크 패드움직여서 차를 세우는것이고, 엔진 출력보다 브레이크 패드가 바퀴를 잡는 힘이 더 세서 차는 서게 되어 있다는게 차에 대해 아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설명이라.. ECU 오작동을 해서 엔진 RPM이 올라가는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0은 아닌데, 그런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는 선다는것. 브레이크가 안듣는다는건 브레이크에 이물질이 끼거나 뭐가 걸려서 물리적으로 브레이크가 안듣는 상황이 아니면 발생할 수가 없다고 함.

      어쨌든 사람들이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하고 밟아서 사고가 나도 무조건 급발진 사고라고 일단은 우겨야 돈을 아낄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급발진이라고 일단 우기고 보는 상황.

      • abc 98.***.106.69

        브레이크가 ECU와 상관없다고?? ABS모듈레이터가 ECU의 일종입니다. 브레이크 패달 – 마스터 실린더 – ABS 모듈 – 브레이크 캘리퍼 순으로 압력이 전달됩니다. ABS 모듈레이터가 고장나서 밸브가 고착되면, 브레이크가 안듣습니다. 여기 현기차에 나온 브레이크 설명입니다. https://www.hyundai.co.kr/story/CONT0000000000072139 당연히 ECU가 들어가죠.

      • ?? 69.***.250.102

        원리는 잘 모르지만, 엔진 끄고 브레잌 몇 번 밟으면 브레이크 압력 생기지 않고 딱딱해지고 그런 중에 차가 움직이고 있는 중이면 정지력이 생기지 않음. 이런 증상이 ECU 이상으로 생길 가능성이 없을까?

        • exla 24.***.115.85

          ABS 모듈레이터가 고장나서 밸브가 고착되면, 브레이크가 안듣는 다는 자료좀 부탁합니다.
          주변에 차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이 하나같이 ABS 모듈이 브레이크 페달로부터 절달된 브레이크 유압에 의해 디스크를 잡는것을 막지는 못한다고 하는데 뭐가 맞는지..

    • Power break assist 174.***.81.230

      브레이크 하고 ecu abs w전부 연결되 있습니다. Ecu가 미치서 쓰로틀 최대열고 rpm 끝까지 올리고 break power assist 꺼지고 파워핸들까지 잠기게되면 3대 500치는 건장한 청년이 풀브레이크로 핸들을 아무리 돌려도 바퀴회전과 가속을 절대 막을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