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저희 회사 구조를 보자면
1. 본사는 한국에 위치
2. 미국 CA주에 판매법인 있음
3. 미시건주에서 저희 영업활동이 필요하여, CA 위치한 판매법인에서 미시건주의 현재인을 고용하려고 함
4. 현채인은 미시건주에 거주하면서 현지에서 영업(시장조사, 고객사 발굴, 품질대응) 대응만 함현재까지 저희가 알아본 결과로는
1. 현채인이 사업자등록번호를 가져야 하고 현지에 세금을 납부해야 함저희가 혼란스러운 부분은
1.사업자등록번호의 의미를 별도 법인/지점을 설립하라는 것인지?
2. 개인사업자로 등록하라는 것인지? 입니다.미국법인에서 월급을 주고, 복리후생을 적용하려고 하는데, (1)법인/지점은 불필요한 비용이 많이 발생될 것이어서
배제해야할 방법이고요, 개인사업자로 등록하게 되면 법인소속 인원으로 급여/복리후생을 적용하지 못하는 일종의 Agent가
되는것인지요?답변 미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