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주) Point reduction 교육 받으면 정말 혜택이 있는 건 사실인가요?

  • #14724
    tampa 174.***.204.117 5489

    6월에 정지신호위반으로 벌점 3점먹고 벌금내고 벌점 지우려고 Point Reduction 온라인 교육 6시간 받았습니다. 7월에 이수했는데도 아직도 벌점기록이 그대로 남아있어서 교육받았던 곳에 물어보니 벌점이 지워지는데까지 10주가 걸릴수도 있다네요. 그런데 어디를 찾아봐도 10주가 걸린다는 내용은 없었습니다. 여기서 몇가지 질문이 있어요.

    1, 이런 온라인 드라이빙 교육 받으면 정말 포인트가 없어지나요? 제 말은 포인트를 지우려는 이유는 보험료 인상을 막기 위해서인데, 정작 뉴욕주 DMV에 가보니 이런 글귀가 있어서요.

     Important: Completion of a course under the “Point & Insurance Reduction Program” does not remove, delete, subtract, or erase any violation, conviction, or notice of original number of points from your driving record. 

    포인트가 지워져도 교통위반기록은 그대로 남는거라면, 보험회사에서 견적낼때 데이타베이스에 기록이 그대로 뜬다는 거고 그러면 훨씬 인상된 보험료를 그대로 내야 하는거 아닌가요? 실제로 제가 의심스러운 것은 제가 교육을 이수받고 그것이 뉴욕주 DMV에 보고된게 7월16일인데 아직도 벌점이 그대로 남았다는 게 이상하다는 겁니다. 제 생각은 벌점은 없어져도 위반기록은 남기 때문에 보험회사에서 견적낼때는 여전히 위반기록이 뜨는게 아닐까 해서요.

     그럴라면 왜 생돈내고 이 교육을 받는지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뉴욕주에서 이 교육받고 보험료 인상을 막으신 경험이 있으신분 꼭 좀 조언 부탁드립니다.

     

    • 지나다 207.***.171.75

      이거 돈내고 받으실때 당장 벌점 지우기 위해서 교육받으신 거잖아요. 위반 기록이 남는다고 벌점안지우시면 다음 티켓에서 벌점 누적되고 그러다 100일 면허정지에 면허까지 날아가시면 더 데미지 입으십니다. 그리고 벌점 지웠다고 해도 지웠다 라는 기록이 같이 기록에 남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보험회사에서 그걸 기준으로 보험료 인상의 지표로 삼기도 하고…하지만, 인상된 보험료는 벌점 먹었다고 무조건 올라가는게 아니고 스피드 같은 high risk 관련항목만 다음 보험료 청구때 바로 반영되고 그 기준은 보험회사마다 각기 다릅니다. 예를 들어 Geico는 보험료가 저렴한 반면 사고1회이상 스피드 벌점 3점이상 될 경우 바로 보험료 인상 들어갑니다. Allstate는 좀 더 유연하구요. 대신 평균 보험료가 만만치 않죠. 보험료 인상에 너무 민감하신가본데…간단합니다. 천천히…운전하고 다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