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아시아나·CJ·월마트 등 글로벌기업 총출동 잡페어

  • #167667
    잡코리아USA 108.***.15.19 4881
    캘리포니아주 한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취업박람회가 다음달 12일 LA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두번째인 ‘2013 아시안 취업박람회’는 잡코리아USA가 주관하며 지난해보다 기업 참여 규모가 두배로 늘어 구직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특히 2013 아시안 취업박람회는 미주 중앙일보 온라인 사이트(www.koreadaily.com)를 운영하는 조인스아메리카가 단독 미디어 후원을 맡아 전 미주에 거주하는 한인 인재들에게 이번 행사를 소개하며 인재 등용의 도우미 역할을 자청하고 나섰다.

    또한 조인스 아메리카는 중국 최고 업소록 발행사인 CCYP 중국 최고의 연예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Wacow 베트남계 누이비엣 신문과 공동으로 이번 행사를 홍보한다.

    취업박람회 참가업체는 한국 대기업 농심 CJ 아시아나 항공을 비롯 BBCN뱅크 윌셔뱅크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은행권과 월마트 뉴욕라이프 닥터페터 스네플 아베크롬비 니시모토 등의 글로벌 기업과 한국 최대 주방기구 기업 해피콜 한국방송 다시보기 자두TV 등도 참가하며 FBI LA셰리프 미 해군 등 정부 관련 단체들도 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해 직접 발벗고 나선다.

    또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미국에 거주하는 우수한 한인 인재들을 뽑기 위해 한국타이어 이랜드그룹 아스트 지앤지커머스 등 한국 본사 관계자들과 함께 특별 부스를 만들며 이번 취업 박람회를 통한 인재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지난 첫해에 취업 박람회애 참가한 구직자들은 총 3천여 명에 달하며 그 중 한인이 70% 중국인 20% 기타 인종 10%로 한인 참가 비율이 높았는데 올해 취업 박람회에는 거의 5천여 명에 달하는 구직자들이 다녀갈 것이며 타인종 비율이 두배 이상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취업 박람회 주관사인 잡코리아USA의 브랜든 이 대표는 “한인뿐만 아니라 우수한 타인종 인재를 찾고자 하는 주류 기업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매년 개최하는 취업 박람회는 한인 커뮤니티는 물론 아시안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취업 박람회로 발돋음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13 아시안 취업박람회는 구직자들을 위한 세미나와 교육정보 관련의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했고 기업들의 신제품 소개와 샘플링 등의 볼거리도 마련했다.

    취업 박람회에 참가하는 한국 최고의 주방 기구 기업 해피콜의 리차드 김 대표는 “취업 박람회는 우수한 한인 인재를 채용할 뿐 아니라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회” 라고 말하며 “짧은 시간에 많은 참가자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는 아주 적격이다”며 취업 박람회에 거는 남다른 기대를 나타냈다.

    구직자들은 http://www.jobkoreausa.com 을 방문,등록후 입장권을 인쇄해 갖고오면 무료로 취업 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다.

     

    • 24.***.151.135

      작년 LA에 살때 가보니까 엉망이던디….
      난 잡코리아 한국꺼 미국 지사인줄 알았다가 사기인줄….

    • 잡시커 71.***.32.81

      윗분 경험을 가지고 계신거 같은데 알려주세요..어떻게 엉망이었는지..제 친구들 지금 다 거기 가려고 준비중이거든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궁금이 67.***.226.93

      근무지가 한국인가요,미국인가요?

    • jobkoreausa 108.***.15.19

      뭐가 사기인데요? 말 함부로 하지 말아요. 당신한테 내가 1불이라도 받았어요? 직장구하는 사람들 위해서 무료로 행사 준비해 주고 회사 모으느라고 뼈빠지게 고생해서 준비해 놓으면 감사할 줄은 모르고.. 정말 행사 힘들게 준비했는데 당신같은 사람 때문에 하기 싫어지네요.. 누군지 어떻게 생긴 사람인지 한번 보고 싶네요. 이행사 준비하기 위해 회사에서 여러 사람들이 고생하면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스폰서 받는 비용이 터무니 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 회사에서 손해 보면서 준비하고요.
      올해 100개 업체가 나옵니다. 한국에서 오는 기업은 코트라에서 함께오는 4개 기업이고 나머지는 미국에 있는 기업들입니다. 에버크롬비의 경우는 미국 기업이지만 한국이나 중국에서 일할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 ㅋㅋㅋ 71.***.32.81

      처음 뉴저지에서 하는 취업박람회 가봤는데 엄청 크게 한다고 해서 믿었지만 호텔 구석에 8개?? 정도의 기업부스에 3개의 취업 컨설팅해주는 부스 3개 하는 것을 보고 완전 실망하고 어떤 사람은 자기가 여기 회장이라며 영주권이 없으면 취업하기 힘들고 뭐고 떠들기만 하고..아무튼 LA에서 하는 건 좀 크게 하는 것 같아 미래를 위해서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아깝지만 빌어먹을 비행기 티켓값과 머물 숙소비를 내면 내 통장 잔고는 남는게 없네요.
      취업하기 디게 힘드네..젠장!! ㅋㅋㅋㅋㅋㅋㅋㅋ

    • jobkoreusa 108.***.15.19

      저희 회사는 취업박람회 LA 에서만 합니다. 뉴저지에서 하는건 다른 회사인데요.. 정확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