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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분 여행기를 읽으니 i-70 유타인가 콜로라도에서 내리막길이
한시간이나 걸쳐서 있었다고 그렇게 긴 내리막길은 처음 이었고
브레이크를 밟았다 놓았다 하느라고 고생했다는
내리막길이 얼마나 심하면 내려오는 중간 중간 옆으로 산 중턱에 길을 만들어서
내려오다가 브레이크 고장난 차들은
그산길로 올라 가라는 길까지 있다고 합니다저런경우 흔히 브레이크가 열받아서 데미지가 난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엔진 브레이크를 쓰라고하던데07어코드의 경우 D D3 가 있는 것 같은데 내리막길에서는 D3 를 써야할까요?
혼다의 경우 Grade Logic Control 인지가 있던데 이게 오르막길에서
엑쎌을 밟으면 기어가 3단 4단 올라가는게 아닌
3단에서 알피엠이 올라가면서 힘을 받쳐주는거라고 들었는데 잘은 모르겠읍니다
일단 약간의 오르막길에서도 기어 않바뀌고 알피엠 올라가는건
맞읍니다 오토미쎤이 4천 까지도 알피엠 올라가다가
기어가 바뀌니 나름 Grade Logic Control 인지 뭔지가 역활은 좋던
무의미하던 하는것 같은데 저게 내리막길에서도비숫하게 작동해서 D에 놓고 내리막길을 내려와도
3단이나 적당한 낮은 기어로 엔진 브레이크를 스스로
조절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