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인생

  • #84058
    0xd055 76.***.6.14 5545

    살다보니 겪는 것도 있고 듣는 것도 있어서 씁니다. 몇 가지는 꼭 남자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니 지적하실 필요 없음다.

    * 30대가 되면 몸이 예전같지 않은게 느껴지기 시작. 성장 호르몬도 급격히 줄어들고 노화가 서서히 시작됨. 20대 버릇대로 막 먹으면 금방 살찌고 배 나오고, 예전에 모르던 혈압이니 콜레스테롤이니 걱정하기 시작.  운동 안하면 체력 급감. 20대에는 약먹듯이 규칙적 운동 안해도 어느정도 기본이 유지됐었는데…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필요한 중요한 시기인데,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 40대가 되면 노화가 더욱 더 진행된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노안이 오는 것. 30대 말에도 노안이 오기 시작하는데, 아직 생활에 불편할 정도가 아니어서 인식을 못하는 것 뿐이다.  촛점 거리가 길어졌지만 아직 불편할 정도로 길어지지 않았을 뿐.

    * 50대가 되면 남자도 무슨 hormone 변화가 온다나. 사회적 요인도 있을 수 있겠고. 소위 mid-life crisis리는 것이 온다. 이 때는 갑자기 수염도 기르고 콜벳이나 할리를 사게 된다. (그게… 돈이 있으면 말이죠) 멀쩡히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기도 하고.

    * 60대가 되면 남자들이 picky해진다고 한다. 무슨 또 다른 hormone 변화인지 모르겠으나, 아줌마 (할머니?)들에게 자주 듣는 이야기다.  그래서 안싸우던 부부도 이 때가 되면 남자가 불평이나 “지적사항”이 많아지면서 싸우게 된다.

    오늘은 여기까지

    • 지나가다 68.***.70.54

      내용과 전혀 상관없이 이름이 특이해서 여쭤봅니다.
      컴퓨터 하시는 분이시죠? 어디에 사용하시는 리턴코드인가요?

    • 간접경험 72.***.253.94

      NAL Return code 입니다.

    • phpsql 70.***.163.22

      내일을 기다리게 하시는군요. ^^

    • 꿀꿀 63.***.132.170

      에고,,저도 슬슬 노안이 시작되는 시기인가봅니다,,

    • 0xd055 76.***.6.14

      간접경험님 말씀듣고 NAL이 뭔가 찾아보니 Novell의 App Launcher네요. 그건 아니고요, 모 소프트트웨어에 사용되는 magic number입니다. 무슨 소프트웨어냐는 나중에 이게 open source가 되면 이야기 해보도록 하죠. ^^

      Novell 이야기 나오니 옛날에 NetWare 3.x쓰던 생각이 나네요. 아주 solid한 NOS 였죠. 네트웍 카드 3C503을 당시 하나에 20만원 넘게 주고 샀던 것도 기억나고요. 그러다가 Personal NetWare라는 것도 나왔죠. 패키지에 아예 네트웍 카드 (NE2000)까지 번들로 들어 있었고. 저 이렇게 곁길로 빠지기 시작하면 끝도 없습니다. 음… 이것도 나이들어가는 증거인가?

    • 오~노 98.***.229.208

      원글님, 저의 희망의 싹을 잘라 버리시네요.

      저는 저희 남편이 50이 다되면서 이제 좀 온순해지길래 60이 되면 15년 동안 부부싸움 해왔던 것이 다 없어지기를 기다리는데 걱정 됩니다. 신혼 때 못했던 기싸움을 지금부터 시작해서 60이 되어서는 미소 짓는 할머니가 되어 볼까요?
      ㅋㅋㅋㅋ

    • MD 68.***.151.29

      30대 후반이나 40대 초반이 되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이 호르몬이 허리둘레가 늘어나는 것과도 상관이 있구요.
      원글님 말씀대로 몸관리를 조금이라도 허술하게 하면,
      20대와는 달리 쉽게 배가 나온다거나 살이 찌게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10~20대때야, 테스토스테론이 왕성하기 분비되기 때문에 이런 일들이 쉽게 일어나지 않죠.
      이걸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딱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운동하는 것과 테스토스테론 주사입니다.
      주사는 일주일에 한 번씩 맞아야 하는데, 가격이 1000불정도라고 들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운동이 유일한 방법일 겁니다.
      60대가 되서 나타나는 현상도 이 호르몬의 감소도 점차 여성화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싸르르르 98.***.83.199

      60대… 여기에 저는 절대 공감합니다.
      이것을 뒤집어 생각해 보면,
      가장 인격적으로 성숙할 때는 20대 초반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