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10일 전 캘리포니아에서 제가 타고다니던 차량(2001년)을 판매하고 타주로 건너왔습니다.
차량 판매 할 때, 핑크슬립에 사인해서 구매자 주고, 핑크슬립 아래 있던 Notice of transfer and release of liability 를 작성해서 바로 다음 날 보냈구요, 혹시나 싶어 오늘 다시 DMV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폼으로 다시 한번 등록 하였습니다.(동일한 폼)문제는 차량 판매 때, 핑크슬립에 사인해서 판매자를 주었는데요, 등록을 했는지가 궁금해서 방금 메일을 보내보니 답메일이 왔습니다.
본인이 DMV에 갔었는데, 스모그 첵을 해야 해서 체크를 했는데 fail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mechanic 에게 갔는데 센서 중에 작동하지 않는게 있다고 해서 그걸 수리해야 하고, 브레이크도 소리를 내서 그것도 갈아야 한다고 합니다. 다음 주에 자신의 mechanic 이 어디까지 진행하였는지 find out 할 거라고 합니다.정말 이런 일은 상상조차 못했는데, 저 정말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스모그 첵 안해 준것, 그래서 수리 중이라는 것..
– 브레이크 교체이 두가지를 저에게 청구할 수 있나요?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문제는 아직 이 사람이 register 조차 못했다는 건데요..저도 notice를 작성하긴 했지만
혹시 이 사람이 사고를 내거나, 티켓을 받으면 그건 어떻게 되는 건가요?그리고 스모그 첵을 안 해주고 팔았는데(2001년 차량), 이렇게 failed 되었을 경우 이 사람이 저에게 돈을 청구하거나 차량을 환불해 달라고 요구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희 둘 다 몰랐습니다. 스모그 첵이 2년에 1번씩이잖아요. 저는 제가 작년에 차를 살 때 했기 때문에 올해 안 해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그리고 이 분은 차량 구매 경험도 많은 분 같은데 왜 놓쳤는지 모르겠네요.)금전적으로 너무 힘든 시기인데, 차에 이런 문제까지 생겨서 정말 너무 속상합니다. 이 사람과 문자 메시지로 주고받고 있는데,
이런 일이 생겨서 미안하다고 하니, 저에게 bad break를 갖고 있었던 건 알고 있었냐고 하네요. 제가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 제발 빠른 답변 좀 부탁드릴께요…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