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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동작
브레이크 페달를 누르면 앞부분이 브레이크 전기선을 접촉시겨서 브레이크등이 들어온다.
동시에 마스터 유압실린더가 동작하고 호스를 통해 유압이 바퀴에 있는 캘리퍼를 통해 패드를 빌고 패드가 디스크와 마찰을 일으켜 제동이 걸린다.
이부분을 알고나면, 브레이크는 ECU가 오동작하더라도 정상 작동한다는걸 알수있다.스티어링 핸들 조작
핸들을 돌리면 기둥에 있는 ECU가 각도를 읽어서 전기모터를 제어해서 좌우 방향 전환.기어조작
기계식 (기어 핸들있는경우), 기어봉이 직접 기어 변환
다이알
ECU가 기어 젼환 제어액셀
ECU가 눌린 값을 읽어서 쓰로클 바디를 제어해서 혼합기 양을 늘리거나 줄여줌.내가 생각하는 결론은 급발진이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발생시 브레이크를 통해 속도를 줄이고 사고를 방지할수 있다. 대부분의 급발진이라고 하는건 악셀을 끝까지 밟고서 브헤이크가 안듣는다고 착각해서 생기는 문제임.
급발진 의심시 대처법
일단 브레이크 (실제로는 악셀)에서 발을 떼고, 기어를 중립으로 변환.
발을 왼쪽으로 돌려 브레이크를 꾹 누른다.
그래도 속도가 안줄면, 이건 방법이 없다. (악셀을 누르고 있는중) 이면서 브레이크 동작이 안된다고 생걱중임. 그냥 적당한곳에 충돌시켜아 하남.실제 시험 영상을 보면, 브레이크와 악셀을 둘다 끝까지 밟으면 브레이크가 이겨서 차가 멈추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