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밑에 글에 이은 part 2 쯤으로 생각 해주셨음 하네요..
잡다한걸로 딴지 걸으신분들은 무시하겠습니다..너그러이 봐주세..아직까지 아이디 갖고 뭐라고 하시고, 컴터 프로그래밍 글갖고 걸고 넘어지시는것 보면 참.. -_-;; 그러네요…저한테 “타고난 아가리”라고 직접 부르신 분도 이해 해주는데 말이죠..다양한 사람이 많습니다..
이 번글은 수단과 방법에 관한 질문 글일꺼 같습니다..
그리고 수단과 방법을 제공하지 않은것들을 행하여서 불법으로 판단되는것들에 관한것들입니다….
…인터넷 가서 찾아 봤습니다..
http://forums.cnet.com/5208-7810_102-0.html?forumID=77&threadID=166738&messageID=1845674
http://digg.com/hardware/Fined_For_Using_Someone_Else_s_WiFi
http://anchorfree.com/blog/2005/07/is-someone-stealing-your-internet-connection/
현제 쭈욱 읽다가 어떤 사람이 말하길
“owner’s permission” 또는 “authorization”이 없는데도 무선 인터넷을 사용한건 불법이다 라고 적어 놨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permission을 획득 하냐 입니다..어떻게 물어 볼수 방안이라도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질문을 할 수단이 제공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aircrack이란 프로그램 과 특정 랜 카드만 있으면 WEP/WAP로 된 인증키를 찾아 낼수 있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2년전에 들은거라 ..어떻게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침투가 목적인 익명의 “암흑의 세력” 이라면, 대다수의 라우터는 암호를 걸덜 안걸덜 쓰는데 큰 문제가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특히 “linksys”같은건 아예 open 라우터의 대명사 인것처럼 묘사 된것도 있네요.. 그렇다면, open된 것을 모르고쓴 사람 또는 알고도 계속 쓴사람과, 이 암흑의 세력은 동급의 죄인 건지요?? 일단 접속 시도 자체로 불법으로 판단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
더이상 제가 돈을 얼마나 내고 싶어 하든 말든, 자기것이 아닌 남의 것을 사용자 허가 또는 비용 지불 없이 사용 한 거는 잘못이다 라고 명시하는 법에 관해서 할말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법에 관해서 개인적으로 아쉬운건, 화장실 급한 사람들에게 문잠겨 놓은 화장실과 문 열려 놓은 화장실 두개를 두고, 잠겨 있는 or 열린 화장실을 사용할수 있게 물어볼수 있는 그 어떤 사람 또는 사용할때마다 일정액 지불할수 있는 장치등이 전무한 상황에서 열린 화장실을 사용했다는 이유로 범법자로 몰아가는 부분에 관해서 저는 아쉽습니다.. 제 이런 생각이 잘 못 된건지 궁금합니다..
미국 분위기 자체가, 죽은 시체를 봐도 “모른척” 해라 인걸로 알고있습니다. 괸히 경찰 불렸다가 니가 “범인” 대접 받을수 있다..
인정이 없다느니, 각박 하다느니는 이미 제 글의 논외 밖의 주제 입니다..
이렇게 장글을 적게된 동기는 제대로 된 수단과 방법도 제공되지 않은 상태에서 한 행동을 놓고 범법자로 너무 쉽게 판단하는 “특유의 시야”인것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 저는 제가 라우터 공유 한다고 남들도 죄다 공유 한다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하지만, 누군가 제 라우터를 잠깐 사용할 용도였다면, 전 언제든지 OK 해줄수 있을꺼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행동을 기반으로 “범법자”로 만들기전에 많은 수단과 방법 그리고 notice를 주지 않은것들은 어떻게 납득을 해야 하나가 제 또다른 주제네요..
밑에 쓸때 없는 제 글에 조언 주신분들 감사 합니다.. 특히 “내것 아니면, 아무것도 건들거나 생각조차 하지말아라” 라는 부분 정말 “뼈”에 “문신”으로 와 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