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와 느낀점들

  • #10922
    accident 76.***.236.19 4743

    어제 점심시간에 교통사고가 있었습니다. 우회전을 하기위해 멈추고 우회전을 하려고 할때 횡당보도를 건너는 건너는 자전가와 접촉사고가 있었습니다. 제차의 오른쪽 앞 범퍼와 횡당보도를 건너는 자전거의 앞쪽 타이어에 서로 조금씩 부딪혔습니다. 그래서 자전거탄 사람은 균형을 잃어 넘어졌었습니다.

    그 보행자는 영어를 못하는 중국인이었는데, 자전거에서 넘어지고 일어난후 저에게 중국어로 뭐라 하면서 (아마 성질을 내는것 같았습니다), $200 or police라고 하던구요. 조금 어이가 없어 하면서 일단 제가 옆에 주차를 하고 (제차 뒤에 다른차들이 기다라고 있기에), 옆의 인도로 가서 이야기를 하자고 계속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차 앞에서 계속 서 있으면서 계속 돈을 요구했었습니다. 제가잘못 운전하지 않았다 생각했고 (동시에 같이 움직인것 같습니다), 멈춘후 우회전으로 천천히 움직였기에 충돌의 효과도 없었기에 좀 어이가 없었고, 그리고 이런것으로 돈으로 해결하는것이 마음에 내키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그사람과 한 1-2 분 옥신각신하다보니 금세 경찰차와 소방차들이 왔더군요. 아마도 주위의 사람이 전화를 한것 같습니다. 그 중국인은 제가 경찰과 이야기하는 사이 아마 소방차와 함께 떠난것 같고, 경찰은 저에게 차등록증과 보험카드를 확인하고, report number 을 주고 금방 떠났습니다. 그 report card에 type of incident로 traffic collision으로 나와있었습니다.

    처음으로 이런 사건을 당하면서 느낀것들이,

    1. 지금와 충둘이 있고 난후의 그의 행동을 하나하나 생각해 보면, 그 중국인이 일부러 사고를 만든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적어도 그 사건을 이용해서 저에게 금전적인 이익을 원하는것 같았습니다.

    2. 점심시간 후 회사로 돌아와 회사 동료들과 이야기 하니, 보험료 인상을 원하지 않으면, 그냥 돈으로 해결을 한다고 하더군요. 그럴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별로 그렇게 해결하기를 원하지 않았고, 무엇보다고 제가 잘못한것 같지 않고, 그 친구에게 어떤 부상이나 상처도 나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보통 이런 사건들이 생기시면, 현금으로 해결을 하시는가요?

    3. 그날 바로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이런 사고가 있었다는것을 알려주었습니다. 보통 이렇게 report number 하나만 받고 일이 끝나 버리는가요? 어이없이 경찰들과 소방관들이 갑자기 몰려와서 좀 놀랬었지만, 또 금방 떠나 버려서 어색했습니다. 나머지는 보험회사가 모든것을 처리해주는가요?

    4. 회사의 한 친구가 와서, 사건이 나면, 3년동안 그 사건에 소송을 걸수 있는 기간이 유효하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자신의 사고 이야기를 해주었는데, 아주 경미한 사고였고, 사고당한 이가 그냥 넘어갔었는데, 3년 지나기 며칠전 그사람에게서 소송이 걸려왔었던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혹시나 이런 경우 제가 지금 가입하고 있는 보험회사가 어제 사건을 해결해 주고 있으니,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3년동안 유지를 해야하는가요? 아니면, 다른 보험회사로 바꾸어도 새 보험회사에서 소송이 걸려올 경우 해결을 해주는가요?

    평소에 생각도 하지 않았던 것들이 어제일을 당하고 나면서 부터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 1번이라면 97.***.165.247

      만약 그 중국인이 안 다쳤고 흔히 얘기하는 나이롱(?)환자이면서 보험으로 처리가 되면 그건 아마도 보험회사에서 보험 사기로 잡아내지 않을까 하는데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네요. 앞으로 경과좀 알려주세요.

    • 원글 76.***.236.19

      저역시 지금 그 중국분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궁금합니다. 경찰들과 소방관들이 왔을때 난처해 한것 같았고, 경찰이 신분증을 요구했을때, 보여준 신분증이 fake라고 하면서 그의 지갑을 조사했었습니다. 특히 영어를 하지 못해, 경찰과 소방관과 대화를 할수 없었습니다. 제 생각엔 일단 소방관들이 병원으로 되리고 같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