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Zhang & Associates, P.C. 입니다.
저희 고객 분들 중 최근에 한국과 가까운 괌(Guam)에서 재입국허가(re-entry permit)을 받으셨던 분이 계셔서 케이스를 공유합니다.
영주권을 취득한 후에도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재입국허가를 신청을 하셔야 하시는 분들 중, 한국에서 4시간 정도의 비행 거리인 가까운 괌에서 신청을 하셔서 받으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저희를 통하여 재입국허가 승인을 받으신 분도 괌에서 신청을 하셨고 신청 하신지 5개월 만에 승인을 받으셨습니다. (이미 이전에 한번 re-entry permit을 받으셨었고 이번에 두번째 신청을 하셨던 것이셨는데도 아무런 문제 없이 승인을 받으셨습니다.)
괌은 한국으로부터의 비행 시간도 짧지만, 요즈음 제주에어, 에어서울, 진에어, 티웨이 등의 저가항공들이 괌으로 많이 가고 있어서 $200 내지 $300의 저렴한 가격으로 왕복으로 다녀올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실제로 괌에서 일을 마치고 새벽 비행기로 한국으로 돌아와서 바로 출근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물론 많이 고된 스케줄이겠지만요.
아울러, 저희가 지난 달에 괌의 이민성 직원들과 직접 확인을 하여 본 결과, 괌의 이민국 사무실(Application Support Center)은 매주 수요일이(공휴일 제외) Walk-In Day이기 때문에, 그 날이 본인이 지정받은 지문날인 날짜가 아니더라도 그냥 들어가서 지문날인을 하시고 나올 수 있습니다.
한국에 계시면서 괌에서 재입국허가를 신청을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저희가 이를 arrange하여 드릴 수 있으며, 또한 저희 회사의 변호사인 이성욱 변호사가 괌 현지에 개인적인 인맥이 많은 관계로 괌 공항에서 호텔 및 이민국 간의 교통편을 arrange하여 드리는 일을 포함하여, 괌 현지에서 도움이 필요하신 여러 부분들에 대하여 그곳 현지 지인들을 통하여 전부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다음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인 변호사 직통 연락처:
– 이메일: @hooyou.com">john.lee@hooyou.com
– 전화: 718-873-1396
– 카카오톡 아이디: Tumon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