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어카운트 관리…불안 요소.

  • #3875591
    6 166.***.116.5 522

    지메일이 갑자기 아이디랑 패스워드랑 맞는걸 넣었는데도 베리파이가 더 필요하다며 로그인을 거부했네여. 보통 야후는 일년이상 활동을 안하면 이러기 때문에 야후 계정을 잃어버렸었는데, 구글은 아침까지도 들어갔었는데 갑자기 이러니 ……. 게다가 야후 계정 클로즈 된 걸 가지고 베리파이로 들어가 있었던 모양이고, 전화번호도 베리파이용으로 입력하지 않았었거든요. 이렇게 지메일이 베리파이 요구한적이 없어서요. 야후 계정도 클로즈되었고 이메일 이름도 가물가물 해서 완전 멘붕이 왔네요.

    근데 디행이도 일단 야후 이메일을 주소이름만 물어보고 패스코드는 그 이메일로 보내서 확인하지는 않아서 다행이 지메일 어카운트로 들어오긴 했습니다. 만야 패스코드 보내고 물어봤으면 지메일계정과 관련 데이타들을 다 잃어버릴뻔 했어서 이게 보통 문제가 아니네요.
    이렇게 해서 야후 계정도 잃어버렸는데…문제는 새 야후 이메일로 베리파이를 해놨는데….야후 이메일이나 지메일중 하나가 이렇게 로그인 안시켜주면 두 계정 다 위험하게 될 상황이 생길수도 있겠네요. 한국에 방문할때 보니까 야후가 로그인을 시켜주지 않고 전화로 패스코드를 물어보는적이 있어서 지메일은 안그럴줄 알고 지메일을 만들어 둔건데…
    패스코드는 한국에서는 받아서 확인할수가 없으니까요. 예를 들어 은행 어카운트 인터넷으로 들어가려면 패스워드 이외에도 전화로 패스코드를 확인할때가 있는데 한국에 방문할때는 이런 일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와, 이거 진짜 인터넷 계정 관리하는것들이 점점 더 어려워 지고 있네요. 이게 내 보안을 위해서 그렇다지만….사실 나 자신도 락아웃이 되어버릴 위험에 항상 처하는 상황이 되어버리니….
    옛날처럼 보통 로컬 오피스가서 사람직접 만나서 내 신분증 주고 내가 본인이라는것도 확인하기가 점점 힘들어 지니, 락아웃 된것도 풀기도 점점 힘들어 지고…

    그나저나 제메일 어카운트가 오늘 새로 바꾼게 있나보네요. 로그인 하면서 보니까 레이아웃이 전과 바뀐 형태로 보여주네요. 바뀌면서 로그인 베리파이 알고리듬도 달라진건가? 아….난 진짜 디지탈 시대가 맞지 않는거 같애 성격상.

    • RE27N/D 184.***.15.8

      2 factor auth, multi-factor auth가 요구되는게 요즘 추세인데, 그에 맞게 계정 유지하고 관리해야죠. 해당 회사 (구글, 야후) 앱을 사용하여 2FA가 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즉, 웹으로 로그인 하면 전화기 앱을 통해 본인 확인하여 통과하는거죠. 그래도 백업 이메일 주소나 전화 번호는 유지하세요. 요즘 기본입니다. 강제하지 않던 회사들도 다 강제하는 쪽으로 가고 있습니다.

    • ㅇㄹ 76.***.204.204

      저런건 최소화하는게 좋은데 보안이라는 명목상 얍도 깔아야하고 전화번호도 주어야하고 이메일도 백업으로 다른 회사거 주어야하고…주저리 주저리 키체인에 열쇠꾸러미 늘어나듯이 점점 늘어낙고..

      전화기 잃어버리거나
      전화번호 바꾸려면 진짜 버벅버벅 시스템에서 안받아들일때도 있고…

      무소유 철학이 그립다. 요즘엔 아무리 무소유더라도 페스워드정도는 소유를 해야하니 원…

      전화기도 그렇고 로그인도 그렇고
      간단한거 원하는 소비자에겐 간단한 옵션도 주면 좋겠구만. 이메일 누가 해킹하든 말든 상관없으니 그냥 락아웃만 시키지 말았으면.
      전화기도 리트로 올드 스타일 만들어 팔면 틈새 시장 많을거 같은 세상…

    • ㅇㄹ 76.***.204.204

      차도 그렇고 ..집도 그렇네.

    • ㅇㄹ 76.***.204.204

      은행계좌에 돈많이 쌓아 걱정스런 사람들은 저렇게 이중산중 안전장치 하라고 그러고
      해킹 당해도 상관없는 사람들은 그냥 느슨하게 패스워드 해도 상관없이 하면 안될까? 집도 비싼거 훔쳐갈거 없으면 문 안잠궈도 되듯이..

    • pp 76.***.230.31

      아무리 구글어카운트가 이중보안으로 한다고 해도….,
      대한민국의 공무원꼰대들이 저질러 놓은 [공동인증서]에 비하면 그냥 이해할 만하다.
      이 개-같은 공동인증서를 받을려면 온라인 예약-두시간운전-서류작성-접수및확인-집에와서 이메일기다림-이메일링크타고 발급-컴퓨터에 저장-각종부가프로그램강제인스톨(키보드보안,웹보안등)-비밀번호설정(이거까먹어서 재신청함)
      이 복잡한 과정을 거치고 나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컴퓨터에 깔렸는데도 찾아보면 없음. hidden file이라서 설정에서 변경해야지 usb 저장장치로 옮길 수가 있음. 아-그리고…유효기간이 1년이라나….

      • ㅇㄹ 76.***.204.204

        개 인정!!! 👍 진짜 공무원들 구캐의원들 하는 꼬라지들 보면 진짜 개짜증….. 한국사람들은 여기에 길들여져선지 이런거 불평하는거 별로 못들어봤음.

        근데 미국 시민권 받은 사람들은 그나마도 아예 공증같은거 못하지 않나?

        • 감사합니다 98.***.27.100

          ㅋㅋㅋㅋ

    • 구글정보 71.***.13.194

      구글세팅에 가서 2스텝 베리 원하는데로 설정가능.
      로그인 헬프에 클릭하면 여러가지로 계정찾는 방법 있으니 잘 읽어보세요.
      다음부터는 비번 자동저장 하세요.
      검색하니 이렇게 나오네요.
      To recover your Gmail account, you can try the following steps:
      Go to g.co/recover
      Enter your Gmail address
      Answer security questions
      Enter a contact email address
      Reset your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