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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0714:51:09 #2135572궁금 68.***.34.232 29336
오늘 차 밧데리가 방전되어
점프서비스를 받았는데 12.5의 숫자가 나왔습니다.
그러면 이 밧데리는 즉시 교환해야 하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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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6v . . . . . . . . . . 100%
12.45v . . . . . . . . . . 75%
12.24v . . . . . . . . . . 50%
12.06v . . . . . . . . . . 25%
11.89v . . . . . . . . . . 0%-
Per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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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오늘 30분정도 주행한뒤 잠시 차를세워두고 10분정도 폰차지하고 라디오만 듣다가 다시 시동을 켜니 시동이 안걸렸습니다.
보통 저녁에 주차했다가 아침에 실내등 같은것을 끄지않아서 방전되는 경우는 한번 있었습니다.
급하게 딜러쉽에가서 밧데리 첵해보니 정상이라고 나왔습니다. 종합점검을 받겠냐고 했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아 다음에한다고 했는데
주행도중 잠시정차하고 다시 시동을 걸었을때 시동이 안걸리고 점프스타트 서비스를 받은경우는 무었이 원인인줄 모르겠습니다. -
점프 스타트 긴급서비스온 서비스가이는 12.5 숫자를 보여주고 밧데리가 오래되어 집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동걸면 안걸리기 때문에 밧데리 교체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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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얼터네이터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제 차가 베터리 체크해도 괜찮았는데 점점 전압이 낮아지고 충전도 제대로 안되는거 같았다가 결국은 얼터네이터가 죽어서 얼터네이터랑 베터리 다 교체했습니다. 인터넷에서 signs of failing alternator 라고 한번 검색해세요. 저는 에어콘에서 냄새가 나고 삐- 하는 모기소리 같은게 났었는데 그게 신호였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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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터네이터가 어떤역할을 하는지요?
그리고 교체하는데 비용은 얼마정도 하는지요?
혼다 어코드 2013 4실린더 입니다 -
어코드 2013이면 워런티 기간아닌가요?
배터리도 워런티가 되는지 모르겠는데 안된다면 배터리 교환하고 알터너이터상태를 보세요.
얼터네이터는 발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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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스위치를 on에 놓았을때 밧데리 경고등이 들어오고
시동을 걸었을때 꺼지면 알터네이터가 정상이라고 봐야 하는지요?아무리 생각해도 딜러쉽에서는 체크후 밧데리가 정상이라고 했는데
긴급출동 서비스맨은 점프스타트후 숫자를 보여주고
밧데리가 올드해서 바로 교체해야 한다고 했는데 어느말을
들어야 할지 혼동됩니다. -
배터리 교체 여부는 그 긴급출동한 사람이 시험한 결과지에 나온 몇가지 수치로 정할 수 있는데, 저는 cca를 봅니다. 차마다 미니멈 얼마 이렇게 있는데, 저도 제차의 그 값을 어디서 찾아봤는지 기억이 가물하군요. ( 매뉴얼에 나왔나???) 대충, 구글링하면 나오겠죠. ㅎ
그 긴급출동한 사람이 배터리 테스트 할때 배터리를 몇분이나 충전하고 시험했는지 모르니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걱정되시면 advance auto parts 나 autozone 에 가셔서 배터리 테스트를 요청해보세요. 무료로 잘 해줄겁니다. 필요하면 거기서 사서 장착하셔도 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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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출동 사람은 시동걸고 바로 점프스타트 기계박스에서 표시되는 12.5 숫자를 보여주고
밧데리가 오래되었으니 교체해야 되고
집에가서 다시 스타트하면 시동이 안걸릴거라고 하였습니다.
시동걸고 점프선은 바로 제거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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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V 는 겉보기로는 일단 정상인데도
점프 스타트 긴급서비스온 서비스가이가 배터리 팔아볼 속셈으로 겁을 준 거 같습니다.
30분 충전후 CCA 테스트까지 정상이라면 얼터네이터도 문제 없어 보입니다.그런데 10분정도 폰차지하고 라디오만 듣다가 다시 시동을 켜니 시동이 안걸렸습니다. 라는 거는
어딘가 접촉이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스타터 쏠레노이드나 접지선일수도 있고요.안걸릴때 어떤 소리가 났는가요?
– 따따따따따 소리가 여러번 났는지
(배터리가 약하면 스타터 모터를 못 돌리고, 솔레노이드만 붙었다가 떨어졋다 하면서 작게 따따따,
이 소리는 플라이휠과 모터기어가 갈리는 그라인딩 큰소리 따따따 와는 다른것),
– 클릭 소리 한번만 나고 조용 (스타터의 쏠레노이드 접점이 녹아서 모터를 살짝 돌릴려다 관둠)
-스타터가 엔진을 돌리긴 하지만 아주 천천히 돌다가 결국 멈춤 (배터리가 거의 방전)
– 이때 헤드라이트는 켜 봤을때 밝게 들어왔는지. 시동걸때 헤드라이트가 아주 약해지는지 (그 당시 배터리 약한지 멀티미터 없이 확인)
등등.또 싸구려 멀티미터 하나 사서 배터리 단자 전압 측정해 보세요.
시동전 12V 이상, 시동 후 13 이상 이면 대략 정상입니다.-
MM님
한달전 처음 시동이 안걸렸을때는
따따따따따 소리가 여러번 들었던것 같습니다
한달뒤 오늘은 클릭 소리 한번만 나고 조용 (스타터의 쏠레노이드 접점이 녹아서 모터를 살짝 돌릴려다 관둠)
이것 같습니다.
딜러쉽에 가서 스타터 점검해 달라고 해야 하는지요?-
한달전 처음 시동이 안걸렸을때는 따따따따따 소리가 여러번 들었던것 같습니다
===> 그 때는 배터리 방전이 원인이었을 듯.한달뒤 오늘은 클릭 소리 한번만 나고 조용 (스타터의 쏠레노이드 접점이 녹아서 모터를 살짝 돌릴려다 관둠)
이것 같습니다.
===> 이번에는 점프스타트 때도 12.5V 로 정상(정상인데 “배터리를 갈아라” 는 사기친 소리) 이었고, 배터리 테스트의 CCA도 정상범위이기 때문에, 배터리나 알터네이터 문제는 아닐겁니다.스타터의 솔레노이드 (전자석)의 구리접점이 녹아 찌그러지고 카본이 붙어,
“클릭” 소리로 접점을 한방에 붙여 줬지만, 점접을 통해 전기를 모터에 거의 전달하지 못하는 상황 같은데.
http://honda-tech.com/acura-integra-type-r-8/troubleshooting-bad-starter-solenoid-battery-2742759/
http://honda-tech.com/acura-integra-6/fix-your-starter-$5-$10-no-special-tools-3043958/잘 걸리다가 가끔 그러는 이유는,
이제 막 접점이 고장나기 시작하려고 하는거 같습니다. (또는 스타터로 가는 굵은 (+) 전선이나 커넥션 문제일수도)
이때는, 클릭 소리나고 안 걸리는걸 10번 넘게 계속 시동을 시도하면 어쩌다 걸리기도 하며,
막대기로 엔진과 트랜스미션 중간쯤 (보통 배터리 아래쪽)에 있는 스타터를 잘 찾아서 몸체를 툭툭 건드려 주고 시도하면 접점이 좀 어긋나면서 전기가 흘러 걸리기도 합니다.보통은 리매뉴팩쳐드 스타터 통채로 교체합니다. 부품은 $150 ~$200 정도 하고 공임을 1~2시간 받겟죠.
http://www.onlinetechhelp.com/installguides/Str%20Inst%20Instr%20(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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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를 떠나서 마지막으로 갈으시고 몇년 되셨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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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밧제리를 바꾸세요.
어토존에서 바꿔줘요.
그런데도 문제가 있다면 얼터네이터 문제일가에여얼터네이터가 나가면 , 베터리에 충전이 안되서, 차에쓰는 모든 전원이 밧데리전원만을 쓰기때문에 방전됩니다.
그 긴급출동한 사람의 말이 맞을겁니다. 일단 오토존 같은데 가서 밧데리를 바꾸는데 한표. 그래도 문제가 생기면, 얼터네이터 교환.. 400-500불 정도일지 몰라요. 베터리부터 교환하고 그다음 계획하시는게 나을듯하네요. 어짜피 방전됫던 베터리는 새걸로 갈으셔야할테니요. 그냥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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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동건 상태에서 밧데리를 치크하면 13.8~14볼트가 정상으로 알고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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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후에는 얼티메이터 전압으로나오기 때문에
12.5v 보다는 높아야 한다는 인터넷 글도 있습니다. -
점퍼스타트 한후 30분이상 충전후
오늘 딜러쉽에서 나온 밧데리 테스트 결과 입니다
VOLTAGE: 12.95V
MEASURED: 425 CCA
RATED: 410 CCA FLOODED
TEMP.: 135F
GOOD BATTERY정답님 말씀데로 얼티네이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해서
밧데리도 정상적으로 되었다고 볼수 있는지요?
아니면 얼티네이터가 다른요인에 의하여 조금씩 불안정하여
천천히 밧데리 충전을 약하게 만들고 어느날 모르게 시동이 안걸렸다고 볼수 있는지요?저번 시동이 비슷하게 안걸린경우가 한달전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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