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성향에 따라서 choice 가 있어요..
1. Fullerton/Buena Park/la mirada area: 한국 사람많고한국 식당/마트 많아서 매우 편합니다. fullerton 학군은 매우 좋구요.. 초/중/고 할것 없이 모두 9 ~ 10 점대입니다. buena park 는 학군은 별로.. la mirada 는 중간 정도..
fullerton 의 단점은 다른곳에 비해서 집값이 약간 더 비싼것과, 학교에 한국 애들이 너무 많은 정도 (30% 이상, 어떤곳은 80% 이상)
2. Brea/Yorba Linda/Placentia area: 약간더 동쪽입니다. fullerton 쪽 보다는 한국/asian 적고 조금더 미국분위기.. 학군도 좋구요..freeway entrance가 좀 멀고 57 번 freeway 하나만 이용가능해서 교통은 약간 불편합니다.. 직값은 Yorba linda 쪽은 좀 비싼 편이고요..
3. cerritos/cypress area ; 학군 좋고 직값 쎄고.. 한국사람도 적당히 살고..동네는 hill같은 것도 없고 좀 심심하기는 해요 너무 평지에 좀 심심하게 lay out이 돼 있어서 제 와이프는 별로 안 좋아하네요..
4. irvine/tustin area; 신도시처럼 깔끔하게 design 돼 있는 도시고, 학군 아주 좋고 한국 분들도 적당이 보다는 조금 많이 사시죠..아주 좋은 동네기는 한데, 좀 비싼것이 흠이고, 중국 사람들이 많이 산다는 것도 조금 흠이고..
본인이 어떤 선호와 어떤 상황이신지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을것 같네요.. 위의 지역중에서 정하시면 직장다니시는데 큰 무리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