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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오디시입니다. 55,000마일 탔습니다.
배터리는 아직 교환 안 했습니다.오늘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갑자기 시동이 꺼져버렸습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이 꺼졌습니다.
악셀레이터를 밟아도 반응이 없더라구요. 그러더니 꺼졌고, 시동이 안 걸렸습니다.
황당하더군요.고속도로 순찰대가 와서, 갓길로 밀어줬습니다.
점프 스타트를 시도했고, 시동이 걸려서 집에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현재 배터리는 새로 교환한 상태입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스타터는 아니고, 배터리 아니면, 알터네이터인데…
배터리가 나간다고 달리던 차의 시동이 꺼지나요?
알터네이터는 예전차의 불량경험이 있어서 아는데, 차의 대쉬보드가 흐려지고, 오디오도 꺼지고 뭐 그러다가 시동꺼졌었는데, 이번은 좀 달랐습니다. 게다가 4년도 안 된 차가 알터네이터가 나가다니요???의심가는 것은, 배터리의 터미널인데, 터미널에 하얀가루와 녹이 좀 끼어 있었습니다. 물론 잘 청소한 후, 제대로 체결해 놨구요.
내일 오토존에 가서 알터네이너는 점검을 받을 예정입니다.
아직 5년 6만마일이 되지는 않았는데, power train warranty 로 알터네이터가 커버 되나요?
멀티미터로 전압을 측정해보니, 과전압이 나오네요.
배터리 전압은 14.67v, 시동걸고 전압측정하면 16.84v 입니다.
이게 문제일까요?——–업데이트———-
완전 반전인데요. 멀티미터가 고장입니다. 디지탈인데, 2볼트 높게 나오네요.
알터네이터 정상이고, 배터리가 맛이 갔고, 터미날이 녹이 슬어서 이런 일이 생긴 것 같습니다.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 두분의 답변은 제외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