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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1508:46:57 #3005103비교 75.***.191.97 7932
눈 비 많이 오는 지역이고 안전하고 버짓안에서
생각한 차가,포레스턴디 도무지 디자인 때문에 결정을 못하겠어요ㅠㅠ
혹시 저처럼 포레스터 디자인 때문에 포기하고 다른차량 사신분들 의견을 듣고 싶어요!
(혼다 crv는 제외해주세요)
눈비에 강한 차였음 좋겠어요 아기가 있어서^^
미리 감사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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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바루가 그렇죠.
저도 몰아봤었는데요.
기계적으로는 충실한데, 10년쯤 된 디자인과 인테리어..디자인도 중요하시다면, 그나마 괜찮은 AWD은 BMW나 Audi로 가셔야 할 것 같아요.
다른 차들은 무늬만 AWD인 차들이 많아서요. -
답변감사드려요
Bmv같은 차들은 가격적으로부담스러워서요 ㅠㅠ -
그나마 디자인은 아웃백이 낫지 않나요 포레스터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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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해보세요. 라브포랑 포레스트 타봤는데 실내가 라브 너무 예쁘더군요.
그래서 포레스트로 샀습다. -
아웃벡은 뒷 시트가 안접혀서 공간활용도가 떨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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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뒤 시트가 잘 접히는데요. 6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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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웨이에서 80마일로 달리다가 갑자기 나온 공 타이어를 밟았거든요. 덜커덕거리기만 하고 아무 이상없습요. 엔진이 바닥에 있어서 그런지 코너링도
나쁘지 않음.
그냥 기본엔 충실한데 먼가 아쉬운 차.엔진오일 빨리 타는 느낌.
엔진 워런치로 통채로 바꿈 -
저도 같은 고민하다 이런저런 차량들 시승해 보고 결국 스바루로 구매하긴 했습니다.
소문엔 스바루엔 디자이너 따로 없고 기술자들이 대충 스케치 해서 만든다고 들었습니다 ㅎㅎㅎㅎㅎ제가 사는 지역이 북서부라 산악 지형에 눈비 엄청 옵니다. 눈이 많을때는 아무리 좋은 사륜시스템을 갖추고 있어도 집에서 쉬는게 좋지요 ㅎ 그래도 출근등 어떻게 해서든 나가야 할때 포레스터 이 녀석은 참 잘 달려줍니다.
대칭형 상시 기계식 사륜이라 그런지 일반 파트 타임 차량들과는 분명 느낌이 다릅니다. 특히 눈길, 빗길에서요.
차에 대해선 잼병인 와이프 조차 4바퀴가 항상 굴러가는 느낌이 난다는 표현도 하더라구요.그리고 탁 트인 시야도 포레스터가 가진 장점 입니다. google에 검색해 보시면 여러 자료들 나옵니다.
CVT 미션이 느낌상 좀 답답하긴 한데 고속도로에서 가족 4명이 타고 연비 평균 35마일 나오고, 저속에서도 동력 전달 효율 좋고 아뭏든 지금은 그냥 저냥 적응해서 불만은 없습니다. 참, 냉간시 출발할때 미션에서 울컥 거리는 문제는 있습니다. 포럼에서도 몇몇 오너들의 불만 사항이구요. 어느 정도 달리고 온도 올라가면 사라지구요.
구린 디자인 때문인지 몰라도 질리진 않아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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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합니다.
엔지니어들이 시간 남으면 디자인한다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죠.
새차를 뽑아도 5년된 디자인, 5년을 타면 5년된 디자인. 🙂대신 눈/빗길에서 안정성은 참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겨울에 스바루 + 윈터 타이어로 돌아다녔는데요, 눈길에 정말 강합니다.
(대신 미끌어지는데는 장사 없습니다. 속도 빠르다 미끌어지면 스바루건 스바루 할아버지건 다 소용 없어요)AWD라 어쩔수 없이 차 시끄러운것하고, 인테리어는 다른 차 수준좀 따라가고, 디자인만 좀 좋아지면 계속 탈만한 차에요. 일단 내구성이 참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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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들 감사드려요!!
여기 글 많이 읽어봤는데 ..글들 때문에 포레스터를 선택할 수 밖에 없겠어요ㅠㅠ
아기도 있는데 역시 안전이 최고겠죠!
다들 안전운전 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조금 다른 얘기이지만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아서…
버짓이 한정되어 있으시고, 겨울에도 운전을 많이 하셔야 한다면 제 생각에 좋은 윈터타이어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륜 + 윈터타이어 조합이면 더 좋겠죠.
제가 사는 지역도 가파른 언덕이 많고 춥고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인데요.
풀타임 사륜구동 + 사계절 타이어와 전륜 구동 세단 + 윈터타이어 조합을 경험해 보니 후자가 더 났더라구요. 각종 포럼등에서도 자주 회자되는 얘기입니다. 특히 미끄러운 길에서도 보통 예상할 수 있는 거리에 정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조심해서 운전해야겠지만요. 아시겠지만 사륜구동은 출발/코너링시에는 도움을 주지만 정지거리는 타이어의 접지력이 크게 좌우합니다. 지금도 전륜 구동 세단 + 윈터타이어로 잘다니고 있습니다. 물론 계절마다 바꿔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요. -
윗분께서 bmw와 스바루 awd 비교하신글이 있어서 추가한다면… 스바루가 더 좋았습니다.
같은 눈길 같은 offroad 다녀봤는데, 단연 스바루였네요.
전 09 포러스터 4단이였어서 연비가 꽝이 였습니다…그리고 스바루 박서엔진 노킹현상이 좀 있습니다. 메뉴얼에도 나와있더군요 노킹이 있을수 있다고… 그럴때 옥탄 높으거 넣으면 괜찬아 지곤했는데 결국 6만정도 뛰고 사고로 폐차했네요. 노킹이 심하지 않으면 무시해도 된다 메뉴얼에 있어도 신경이 쓰이는건 어쩔수 없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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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Acura도 고려 대상에 든다면, SH-AWD가 장착된 모델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youtube 한 편 보고 가시지요? https://youtu.be/IBIUx4Tma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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