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이렇게 하나 모르겠는데 몇년전까지 뉴저지는 필기만 보면 되는데 뉴욕은 필기,실기 다 봐야된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뉴저지에서 면허딴 후에 뉴욕으로 옮겼습니다. 뉴저지는 필기도 컴퓨터로 볼 수 있는데 한국말로도 볼수 있고 당일날 면허증 받았습니다. 헤이코리안이나 구글 조금 검색해 보시면 필요한 서류와 필기시험 예상문제 같은거 나옵니다. 서류 준비가 귀찮지 문제는 어렵지 않습니다.
같은 케이스입니다. 한국 면허 장롱, 뉴져지에서 트랜스퍼 도전하다 생각보다 피곤해서 그냥 몇 년 전 뉴욕에서 돈 들여서 처음부터 다시 딴. 그리고 요즘 장롱면허 운전연수 받고 있는 일인입니다.
절차:
1. 서류 챙겨서 통과 후
2. 필기시험 보고 붙은 후
3. 5시간 필수교육 받은 후, 실기시험 예약하고 그사이 도로주행 연습 후
4. 도로주행 실기시험 보시면 됩니다.
작년 연말까지만 해도 필기시험 날짝 예약하는거 자체도 힘들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모르겠네요. 참고로 코로나 전에도 5시간 필수 교육 받은 후 바로 실기시험 예약 잡으려면 최소 1달 정도 걸렸어요. 요즘 운전학원들 자체가 성수기입니다. NYC 실기시험은 많이들 한번은 떨어진다니 떨어져도 너무 낙담하지 마세요 (운전면허 강사님 오피셜). 돈 조금 더 지출하시고 운전학원에서 미국운전 정석으로 배우는거 추천합니다. 주로 주차에서 많이 떨어지니 주차 연습 많이 하시면 도움 될 거에요.
한국어가 편하시면 플러싱 쪽에 운전학원 몇군데 있고 (헤이코리안 검색), 영어권도 상관없으면 집 근처 검색해서 찾으시면 될거에요. 플러싱이 로컬에 비해 조금 더 저렴하고, 현금 선호할 거에요. 빨리빨리 움직여도 뉴욕에서 필기부터 면허증 발급까지 한국에 비해 최소 2배 이상의 시간이 소요 될거에요. 필기시험은는 도로 표지판, 속도제한, DUI 는 필수로 외우세요. 한국 시험에 비해 쉽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