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텍사스로 결혼이민 가는데 막막하네요 조언부탁드립니다..!

346 76.***.204.204

“수학이면 당연히 CS 전직 어렵지 않습니다.’

너 도대체 뭐하는 애냐?
컴공 학부 출신도 잡잡기 힘들다. 컴공아니면 다른 공대출신들도 이력서부터 필터링되어서 면접할 기회조차 없는게 현실이고. 문과출신에 학원강사가 시에스 전직? 그건 코비드때에나 혹시 아주 희박하나마 가능한 시나리오였던거고. 영주권? 그게 해결해주는게 아니야. 영주권은 그냥 남들 다 있는 기본중에 기본이지 그게 보장해주는게 사실 아무것도 없다. 니가 영주권없으니 영주권이 모든것처럼 보이겠지만… 그렇다고 영주권이 생기면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라고 분노처럼 내뱉는건 조언이 될수가 없다.

전기기사? 4년제 학교를 다니든지 학원을 다니든지 학교4년다니는 만큼의 크레딧(학점 말하는거야)을 채워야 줘니맨이라고 할수 있는 ‘자격’ 주어진다. 그냥 최소한의 자격이 주어지는것뿐. 컴싸? 학부부터 다시시작하든지 석사시작해야 한다. 사실 이런식으로 학교를 통해 장기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영주권 생긴다고 당장 일자리 잡을수 있는건 거의 없다. 막노동거리 아니라면….
여기 댓글 다는 애들 거의 영주권도 없는 애들이고 사무실에서 컴퓨터만 다루는 애들이라 현실감각이 제로인 애들이다. 이런데서 무슨 조언이……사릴 조언도 필요없다. 그냥 한국서 살아라. 미국서 살려거든 컴싸로 학교 졸업부터 해라. 장기적으로 그럴 생각으로 와야하고 와이프가 돈이 많아서 지원해준다면 가능해진다. 학비도 장난아니니. 한국학비와는 비교도 안되게 비싸다. 영주권받고 레지던트 등록되려면 아마 2년이상 오래 기다려야 하고. 그리고 위에 듣보잡 사기꾼 학교 유니버시키 오브 피닉스 같은건 차라리 모르는게 낫다. 한국의 방통대라면 가능하지만 저런 학교는 취직에 아무런 도움도 안되고 학비만 비싸다. 미국은 버젓이 합법적인 사기 시스템이 엄청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