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내에서, 이런 상황이라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나요?

음…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상황이네요… 12.***.186.18

한국 같았으면 님의 행동이 나쁜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은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미국 같은 경우라면 그렇게 하면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윗사람은 여러명의 부하직원이 있고, 만약 아주 큰 회사라면 그가 무슨일을 하는지 모르는 상황일 수 있어요. 즉, 자기 보고라인의 보고를 신뢰하고 믿는 경우가 매우 많다는 겁니다.
이런 경우라면 처음 대면에서 그렇게 하고 나왔다 하더라도 바로 잡을 것은 바로 잡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같은 경우라면, 미운털이 박힐 수도 있겠지만 미국은 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VP 입장에서는 상황 파악이 더 잘되는 경우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더 나빠지지 않도록 바로 잡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