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나이 많은 이민자들 보면 열등감이 심해요

전혀공감안됩니다 73.***.239.132

1. 여기 일베 할배들이 그냥 정치 비판만 한것으로 생각하셨으면 한참 잘못 보셨습니다. 같은 인간이, 그것도 나이도 먹을만큼 먹은 양반들이 어떻게 저런 식으로 타인을 혐오하고 조롱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빈정대기만 합니다. 제대로 된 비판은 본 적도 없습니다. 그러니 자유라는 말을 사용하신건 잘못된 겁니다.

2. 직장에서 오래 버텼으면 오래 버틴거지 왜 그거 때문에 나이많은 양반을 무시하면 안됩니까? 한국이든 미국이든 정년까지 죄다 일하고 급여받고 사는데 별로 특출날 것도 없는거지 않습니까?

3. 마치 젊을 때의 생리, 나이 든 뒤의 생리가 모든 사람들에게 비슷하게, 보편적으로 적용된다는 식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젊은 사람의 눈으로 봐도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나이 든 분들 중에서도 정말 어른스럽고 배울 점이 많은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여기 일베 할애비들처럼 전혀 가까이 하고 싶지 않은, 심지어 저런 인간들이 실제 존재한다는 것도 부정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착각은 본인이 하고 계시는 겁니다. 고작 나이 더 먹은거 가지고 우월감을 느끼지 마십쇼. 하시는 말씀도 죄다 모순에 자기연민이라서 옆에서 보기 우스꽝스럽습니다.

4. 순리라는 말도 그냥 웃깁니다. 젊은 사람들도, 나이먹은 사람들도 모두 그 삶이 제각각 다릅니다. 순리라는 어처구니 없는 말로 ‘나이들면 다 그렇게 된다’는 식으로 선동하지 마십쇼. ‘너희들은 나이들면 안그럴 것 같냐?’ 고요? 네 안그럴 것 같습니다.

5. 그 사람들을 대변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셨지만 결과적으로 대변하셨습니다. 나이먹고 이런 모순에 빠지면 무시당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