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게시판에 답변을 드리는것은 어떤 한 사람만을 위한 답변이 아닌, 비슷한 상황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공부를 하자는 뜻 입니다. 또 제개는 열심히 일하다가 잠시 쉬는 사이에 편한 마음으로 하는 일종의 취미생활 혹은 휴식과 비슷한것 입니다. 마치 일하는 중간에 담배 한대 혹은 테트리스 한판과 같은것 이죠. 그러므로 답변을 달고 싶으면 달고 말고 싶으면 말아도 누가 뭐라고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데 저희 이름을 넣고 질문을 해 주시면 그때 부턴 반드시 저희가 그 질문에 답변을 해야하는 일이 됩니다. 아시겠지만 저희는 돈을 받고 일을하는 프로페셔널 입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간단한거라도 저희 일과 관련된것은 돈을 받고 일을해야 합니다. 처음 이 일을 배우면서 밥그릇에 관한것은 절대로 공짜로 나누면 안된다고 배웠습니다. 또 이렇게 공개된 게시판에서 저희를 지적하시며 질문을 하시면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일을하는 저희 입장에서는 답변을 안달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보는 온라인 게시판에서 저희 이름이 나온것만으로 괜히 구설수에 오를 수 있고, 질문하신 분은 본인의 질문에 답변을 안한다고 기분 나쁜 감정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잠재적 고객들로 부터 최대한 악플 혹은 악감정을 있는 사람이 안나오도록 관리해야 하는 저희 입장에서는 무료로 일을 할수도 없고 안할수도 없는 딜레마에 빠집니다. 즉, 질문하신 분은 아무런 의도가 없었을지 모르지만 사실 저희는 상당히 난처한 입장이 되는 것 입니다.
제 생각에 지난 10년간 이 게시판에 올라온 질문의 90-95% 이상에 저희가 답변을 드린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질문하신 분께서 저희를 굳이 호칭하지 않고 질문하셔도 저희가 아는 내용이고 시간이 되면 보통 몇일내에 어떤식으로던 답변을 드릴 것 입니다. 그러니 제발 저희 이름은 빼고 질문을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가 이 게시판에서 일이 아닌 취미생활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