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민에 대하여 긴글이지만 읽어주세요!!

인생선배 68.***.243.178

당신의 말을 하나 하나 반박해 보겠습니다.

현실 좀 알고 와라.. 영주권 있어도 파일럿 힘들다.. 시민권이나 되면 모를까.. 누가 미국인 아닌데 자국의 하늘에서 날게 허락하니? 911 이후 빡쎈거 좀 알아라..
– 어. 난 봤어. 넌 못 봤나봐? 인맥이 너무 얇다야, 너… ^^

미국에서 항공 관련 대학 나와도 다 머하는줄 아니? 전공 살리는 애들 한명도 못 봤다…근데 한국에서부터 오겠다고? 에휴…여기 상황 좀 알고 와라.. 좋은 말 하는 사람 말 믿지 말고.. 차라리 쎄마이 트럭 몰고 동네 방네 다니는게 돈 더번다.. 파일럿 좋아 보이지? 너가 생각하는 만큼 한국에서 멋있어 보이는 직업도 여기서는 아닐수도 있다는 고정 관념을 깨기 바란다..
– 왜 너는 한명도 없다고 생각하지? 심지어 항공 전공자가 아닌 사람도 항공관련 업종에 취업하는데? 그게 바로 나! 정말이야. 내가 취업해서 영주권에 지금은 시민권까지 승인 받았어.

항공학교 출신들 뭐 그냥 동네나 쎄스나 몰고 다닐수도 있겠지.. 승객 태우는 항공사 파일럿? 백인우월주의 심한곳이다.. 너 미안하지만 흑인 조종사 본적 있니? 근데 하물며 동양인 조정사에게 승객 생명을 맡긴다고? 미국이 적어도 슬프지만 그런 곳은 아니란다… 차라리 지상에서 꿈을 키우렴..
– 뭔 넘의 백인우월주의? 너 자존감 낮고 피해의식 쪈다요!!! 비행기 많이 안타봤나봐? 내가 본 흑인 조종사, 심지어 흑인 여성 조종사는 뭐지? 백인이 흑색으로 분칠한 것이였을까?

앞으로 너가 잘 모르는 세상에 대해 여기서 논하지마. 나 바쁜 사람인데 그냥 지나가기에는 네가 세상 경험이 없는 거 같아 인생 선배로서 잠시 시간내서 글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