ㅂㄹㅇㄴ 님 J1으로 ㅂㄹㅇㄴ 근무 하셨나요?? .. 혹은 인턴 카톡방에 워낙 유명한 ?? 분 이야기 옮기 셨나보네요..
저도 들은 바가 있어서 그 분 한국으로 돌아 갔다는 이야기 들었습니다. 2~3년 전 일로 알고 있는데.. ㅂㄹㅇㄴ님의 말씀 만 들으면 회사 자체가 워낙 어마 무시 한듯 하네요.. 그래도 월급은 많이 받았다고 하던데…2~3년 전에 J1 – 48K , OPT-55K, 숙소 제공 및 일부 지원 해줬다고 ?? 핼라바마 J1은 어디나 힘들어 하는 것 같습니다. ㅂㄹㅇㄴ님 말씀데로 ㅂㄹㅇㄴ가 그렇게 더러운 회사는 아닙니다. 제가 아는 여자 J1 분은 ㅂㄹㅇㄴ에서 E2 도 받았고 월~금, 8~5 로 3년 째 근무 하고 지금도 근무 하는 것 으로 알고 있습니다.
ㅂㄹㅇㄴ님이 말씀 하시는 것은 MES 운영 업무를 말하는 것 같고 OT는 고객사에서 인정되는 것은 지급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ㅂㄹㅇㄴ를 옹호 하는것은 아니지만 근무 했던 J1으로 근무 했던 사람으로 저는 여자이고 ㅂㄹㅇㄴ 근무 중 저는 H1도 로터리 되었지만.. 한국 행을 택했고 자동차 계열 IT회사에 정규직 채용 되어 근무 중입니다.
제가 겪은 ㅂㄹㅇㄴ (조지아 오피스근무 ㅂㄹㅇㄴ님이 말씀 하시는 이사님과 같이 근무) 48K 숙소 지원 월 500$, 한식 도시락 지원 이였습니다. 참고로 저랑 같이 J1 들어 온 분은 뉴욕 근무 했고 시간 당 18 ~20 받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껴지는 것과 역량의 차이 겠지만, 그 분 ?? 이후로 ㅂㄹㅇㄴ에서는 MES 운영 J1 뽑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