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후기>
인터뷰는 30분정도 걸렸고 LA 필드오피스 였습니다
485서류는 National Benefits Center(MSC)로 접수 했습니다
485질문지 처음부터 끝까지 다 물어봅니다. 내용보시면 아시겠지만 전부 no라고 대답하시면 되는 질문들입니다(범죄단체 가입한적 있는지, 사람을 납치한적 있는지, 체포된적 있는지, 매춘행위 여부 등)
F1 기간이 길었어서 i-20 & 성적표 요구했고 보여줬습니다. LA에 있는 대학교에서 f1 유지했는데, F1 유지때문에 다닌학교냐고 물었고, 공부하러 다녔다고 대답했습니다.
Birth certificate 훑고 부모님성함 더블첵하고, i-94 보면서 미국 마지막입국 언제인지 가장 처음온게 언제인지 물었습니다. 모든것은 사실대로만 대답하시면 아무문제 없습니다.
잡 포지션과 관련된 학위 있냐 묻길래 ㅇㅇ학교에서 ㅇㅇ전공으로 학사학위 받았다고 짧게 대답했습니다.
Contract job이냐 물었고 full time job이라 답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봤던 어떤 인터뷰 후기에는, 심사관이 학교위치, 수업시간, 점심은 어디서 사먹었는지 등등 매우 자세하게 물었다고 하셨는데 저에겐 그런건 없었고, 제가 건네준 성적표를 자세히 보긴했지만 수업내용에 대해 묻지는 않았습니다.
인터뷰당시 심사관이 까다롭다고 느꼈지만, 많이 긴장한 탓이었던것 같습니다. 며칠 지나고 생각해보니 무난한 심사관이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주면 거기서 더 묻지않고, Okay 하고 다음질문으로 넘어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