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오일교환 호수 넣어서 빨아내는 방식 단점? 오일교환 호수 넣어서 빨아내는 방식 단점? Name * Password * Email 바닥에 쇳가루가 많이 있다면 그 엔진은 어딘가 이미 절반은 맛이갔음.. 미세한 쇠가루 오일에 믹스되어서 팬 바닥에서 거의 수평인 팬의 드레인 구멍쪽으로 흘러 내려간다면, 펌프로 뽑을때도, 오일높이가 낮아진 튜브쪽으로도 미세쇳가루 섞인 오일이 흘러가서 뽑힙니다. 큰 쇳가루가 가라앉은 얇은 슬러지층은 있더라도 오일팬 바닥에 붙어 있고, 어차피 오일 펌프의 픽업튜브가 오일팬의 바닥에 닿지 않고 간격이 있어서 팬바닥을 물고 빨지는 않기에, 약간 있더라도 안 빨리니 무시해도 좋음. 또 빨리더라도 오일필터를 통과하면서 쇳가루 걸러진 오일이 엔진에 공급되므로 이상 무. 요즘은 광유가 거의 없어 슬러지가 덜 생김, 오래 안갈아서, 슬러지가 많이 바닥에 있다면 오일팬을 떼어내고 청소나 플러슁 해야함. 엔진가동시간 250 hours 마다 합성유 갈면, 문제없음. 평균운행속도가 20km/h 라면 5,000km 3천마일 정도임. 30km 7,500km 5천마일 city 40km 10,000km 6천마일 50km 12,500km 8천마일 highway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