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한국에서 미국일 외주로 받아서 할때 계약서나 월급 어떻게 챙겨야 할까요? 미국에 계신분들 고견 부탁드립니다 한국에서 미국일 외주로 받아서 할때 계약서나 월급 어떻게 챙겨야 할까요? 미국에 계신분들 고견 부탁드립니다 Name * Password * Email 한국에서 일하는 것이므로, 그 미국 회사는 payroll로 인건비 처리할 수 없음. 그냥 외국에 비용 지출한 것으로 될 것임. 한국에서 일해주는 사람도 그 회사에 고용되는 것은 불가능. 프리랜서로 외국에 물건 팔듯 서비스 팔고 돈 받는 것임. 여기 까지는 불법적인 요소가 전혀 없음. 미국의 사업자가 비용 지불하는데 다른 서류나 조건이 있는가는 그쪽의 문제. 돈 받은 사람은 한국에서 국세청에 세금 내야함. 계약을 제대로 하는게 상호간에 좋은데, 얘길 들어보니 그 미국 사업체는 매우 주먹구구식임. 나 같으면 돈이나 제 때 제대로 줄지 의심하겠음.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