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용을 끊어보려고 합니다.

zero 163.***.132.4

담배 끊는건 좋은데 인터넷 끊으면 경쟁에서 뒤쳐집니다. 같은 시간에 섭취할수 있는 정보의 양이 줄어들어서 도태 됩니다.
80년대 처럼 모든 사람들이 정보를 책이나 TV로만 얻을 수 있었던 시절에는 모든 사람들이 똑같이 지식이 부족하고, 잘못된 줒어들은 정보를 제대로 검증하지 못하고 살아갔지만, 지금은 평균적인 지식 수준이 인터넷의 영향으로 엄청나게 올라갔습니다. 잘못된 정보도 좋은 인터넷 소스를 접하는 사람들은 쉽게 판별 가능하고요.
무지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손해를 보고, 알면 피할 수 있었을 어려운 상황도 쉽게 헤어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계속 될겁니다.
인터넷의 단점이 계속 지적되고 있습니다만, 80년대 우리 삶이 지금과 비교해서 정말 좋았는지는 그냥 추억의 80년대 음악과 영화를 보는것과는 달리 현실적인 부분을 생각해 봐야 할겁니다.
게다가 경제적으로도 손해가 클겁니다. 일단 종이로 된 신문 구독신청하면 인터넷 요금만큼 돈 나가고,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주문했던거 직접 가서 하거나 전화해서 한참 기다렸다 통화해서 신청해야하고, 캘린더 앱을 못쓰니 수첩 하나 사야할거고요. 휴대폰 대신 수첩 매일 들고다녀야죠. 온라인 뱅킹, 각종 공과금 관리 인터넷 페이지 안쓰고 살기 힘들겠죠? 자동납부 설정할 때 마다 은행 가야하고요. 온라인으로 하던거 직접하려고 이리저리 뛰어다니다 시간 다 보내고, 많이 돌아다녀야 하니 자동차 게스도 더 자주 넣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