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 한인 초봉과 향후 진로

코카콜라 165.***.216.160

777 아저씨 우기지좀 마세요. 님은 큰돈이 왔다갔다 하는 비지니스 거래가 그렇게 우습게 생각됩니까? 뭐 프랙티스 사는 사람은 다 바보인가요? 사는 사람들도 다 날고기는 경험도 많고 실력도 좋은 CPA 들 입니다. 이런거래 다 에스크로 하고 중계인이 1차실사, 구매자가 2차 실사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직원들 월급을 속입니까? 나중에 구입한 뒤에 하는 첫번재 단계가 뭔지나 아세요? 직원들 한명한명 면담하고, 현재 받는 연봉이나 베네핏이 얼마고 회사에서 새로 제시할 수 있는 연봉이 얼마이고 이걸 받기 위해서 네가 해야 하는 조건 (예를 들어서 6개월 -1년 리텐션 요구)는 뭐고 그런거 다 시 다 오퍼 합니다. 어디 그것만 하는지 하세요? 941체크하고 DE9, DE9C 체크하고 W2 다 받아서 다시 다 체크 합니다. 그런데 파는 사람이 비지니스 net income을 올리기 위해서 직원들 월급을 낮게 보고한다고요? 지금 장난 하시나요? 회계 하시는분 맞으세요? Disclosure 에 있는 내용 틀리면 거래 그냥 어그러 지고 쫑나는거에요. 또 직원들이 미쳤다고 이제는 옛날사장 된 사람 좋으라고, 자기가 받던 연봉보다 더 쭐여서 새 사장에게 말합니까? 그러면 새 사장은 그 낮은 금액을 기준으로 연봉을 책정할텐데 직원들은 다 바보 인가요? 비지니스를 사는 사람이 비지니스 초보자인 일반인도 아니고 경험많은 CPA를 상대로 사기를 친다고요? 헐~~ 나중에 발각되면 소송도 불사합니다.

현재 님께서 말한 신입 직원이 시간당 $130불 이상 빌링하는곳은 이미 중규모 회계펌 이에요. 뭐 그런곳에서 신입이 시간당 $130불로 1,800-1,900 시간 빌링 하면 위에 나오는 직원에게 $7만불 준다고 억지로 맞춰서 금액을 말하신것 같은데, 그런곳을 로칼 회계펌이라고 부르는 사람 없습니다. 그런식으로 얘기하면 빅포는 신입이 요즘 시간당 $200불씩 차지 하는데, 그걸 놓고서 미국 로칼펌은 시간당 $200불 하고 1년에 직원 한명이 $360,000 – $380,000만 매출 올린다고 하시지요? 또 빅포에선 staff 직원의 1/6이 실제 본인 연봉인거 아시나요? 중규모 펌에서 시간당 $130불씩 해서 1,800-1,900시간 하면 $23-24만 매출을 올리는거고 여기에 1/5 -1/4이 실제 본인 연봉이 되는겁니다 (소규모 로칼펌이야 매출의 1/3이 인건비지 중규모면 그보다 작다는거 아시긴 하나요? 앞에 말한것 처럼 빅포는 staff이 벌어온 돈의 1/6이 평균적으로 본인 연봉입니다. 님이 말한 중규모는 1/5-1/4 정도가 연봉이 되는거구요. 그래야 행정직원이나, 메니저, 디렉터, 파트너도 월급을 가져 가니까요). 그러면 님이 말한것 처럼 billable rate 가시간당 $130불 이면 $5-6만불을 연봉으로 가져가는게 맞구요. 어떻게든 Costco 님이 말한 $14-23만불을 만들어야 한다니까 여기 에 꿰 맞출려니까 시간당 $130불로 차지한다는 말도 안되는 금액이 나오는거에요. 만약 스탭이 $7만불 가져 갈려면 시간당 $130불이 아닌 시간당 $150불을 1년차 staff 이 차지할 수 있는 규모여야 해요. 연봉이 어떻게 해서 책정되는지 모르죠? 그냥 주먹구구식으로 나오는게 아니에요. 그런데 고객은 바보 입니까? 무슨 로칼펌에서 1년차 스탭에게 시간당 $150불을 주고 일을 시키게.. 빅포에서도 시간당 $200불 밖에 안받는데, 애플, 구글 이런데서 1년차 staff에게 내는 비용하고, 동네 식당, 리쿠어 스토어, 세탁소 이런데서 1년차 staff에게 시간당 내는 비용이 $50불 밖에 차이가 안난다고요? 아마 그렇게 되면 지금 로칼 개업회계사들 다들 연봉 7자리숫자 찍을겁니다. LA에 있는 한인 회계사들은 사장 회계사가 $100-$150불 차지 못하는곳도 쎗어요.

위에 Costco 님이 미국에서 가장 신뢰할만 하고 규모가 큰 CPA Practice 거래 사이트를 갖고와서 현재 시장에서 거래되는 로칼 회계펌이 이렇다 하고 딱 보여 줬는데 뭔 잡소리가 그렇게 많은지… 그냥 모르거나 틀렸으면 그러려니 하고 계시거나 잘못알았네요 하고 사과하시면 끝날일을 끝까지 자기 잘났다고 하네요.. 본인이 아는게 다 가 아니에요. 특히 직원으로 일해서 아는것은 전체의 10%도 안됩니다. 명심하세요. 본인이 아는게 다 가 아닙니다. 항상 겸손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