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mp가 한 일이 옳은지 그른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겠죠.
어찌됐든 민주적으로 선출된 대통령과 의원들 과반수가 찬성해서 한 일이니..
대통령과 공화당 의원들 전부와 이의 지지세력 전체를 반동으로 삼아 전부 부정하고 무슨 혁명이라도 하겠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도대체 지금 뭘 어떻게 했으면 좋겠오, ghibli씨나 이 분과 생각을 같이 하는 분들?
Comey나 Durbin이 한 짓과 각각 그 이 후 일어나는 일들을 보면 정말 기가 막힙니다.
트럼프가 이상한 얘기하면 그 자리에서 게거품을 물던 멱살을 잡고 싸우던 해야지 만나서는 찍소리 못하고 나와서 뒷다마나 까는 건 정말 도저히 봐줄 수가 없네요.
트럼프가 천박하고 속물이고 말도 함부로 하지만, 최소한 비열한 것 같지는 않다는 생각을 합니다. 트럼프 메시지는 삼척동자도 알만큼 명쾌합니다.
– 글로벌 다자거래로 미국의 이익이 침해됐으니, FTA접고 국가별로 1:1로 fair trade하겠다..
– 불법이민이 너무 많으니, 문을 먼저 확실히 걸어 잠그고 이미 들어온 오갈데 없는 사람들은 인도적으로 또 미국 국익에 부합되도록 조치하겠다..
– 강제로 의료 보험 들게했더니 보험 회사와 병원들만 노나고 middle class로 경제의 중추인 중소 상공인들에게는 되려 더 큰 부담을 줘서 폐지하겠다
– 테러가 만연하고 신분조회를 믿을 수 없어 누가 들어올지 모르는 국가 출신들은 안심할 때까지 입국을 제한하겠다
– 기업들이 자꾸 외국으로 빠져나가지 법인세를 낮추고 역외자본을 안으로 끌어들이겠다.
– 택스를 전체적으로 낮추고 단순화해서 공화당식의 경기 부양을 하겠다
위의 주요 정책들 중 어느 것이 인종주의고 국수주의입니까? 너무나도 쉽고 상식적인 정책들 아닌가요? 도대체 어떤 부분이 그렇게 잘못됐다고 보는지 쉽게 설명 좀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