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rbin이라는 민주당 Senator는 도대체 왜 회의에서 나온 질문에는 제대로 대응도 못하고 찌그러져 있다가 나중에 엉뚱한 소리하는 건가요?
저도 사실 궁금합니다. 도대체 왜 거지소굴에 사는 사람들을 미국에 데려와야 합니까? 잘사는 동네 사람을 놔두고.. 그러면 누구한테 이득이 되는 겁니까?
거지 소굴에 사는 사람들 중에 미국 오는 사람들은 그나마 거기서 좀 더 배우고 형편도 나은 사람일 겁니다. 그런데, 그런 사람들 미국에 데려오면 거지 소굴은 더 거지 소굴이 되는 거 아닌가요? 미국이 인도적으로 이 동네 사람들을 데려온다면 영구 이민을 시키는게 아니라 그나라의 똑똑한 인재들을 다시 제나라에 돌아가는 조건으로 데려 와서 선진 교육을 시키는 걸 겁니다.
잘 사는 나라야 똑똑한 사람도 많고 형편도 다들 괜찮으니 좋은 사람 몇몇 데려와도 별 문제없을 겁니다. 그러니, 못 사는 동네 사람들보다 잘 사는 나라 사람을 데려 오는 쪽으로 방향을 잡는게 그나마 누구를 데려온다면 이편 저편 가릴 것 없이 모두에게 나은 거 아닌가요?
난 위에 말한 것과 같은 사고 방식이 America First라고 생각해서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느꼈는데, 왜 그렇게 나쁘게들 얘기하는지 잘 이해가 안 됩니다. 미국 사람은 미국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Haitian은 Haiti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되, 도와줄 수 있으면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도와준다. 이게 현실적으로 가장 적절한 국가의 정책 아닌가요?
글쓴 분이 변호사라고 하는데, 댁의 사무실에 사람을 뽑을 데는 정체를 알 수 없는 거지 소굴 출신을 뽑나요? 아니면 번듯한 이력을 갖춘 능력있는 사람을 뽑나요? 당연히 후자일텐데 당신 개인이나 회사의 일에는 개인과 회사의 이익이라는 잣대를 들이대로 국가라는
공동체의 일에는 공동체의 이익이 아니라 공동체 바깥의 이익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나요? 혹시 당신 입장에서만 보고 국가라는 공동체 안에 있지만 더 힘들고 멸시받는 사람들의 입장은 생각하지 않는 것 아닌가요? 트럼프를 뽑은 백인 저소득층의 삶이 어떻게 생겨먹었는지 당신은 아나요? 저기 중서부 피폐한 도시들 가보세요. 캘리포니아에 불법 이민온 히스패닉들보다 더 열악하게 사는 불쌍한 사람들 많습니다. 미국이라는 국가의 엘리트라고 하는 자들은 왜 자기네 시민이면서 그렇게 소외받는 사람들은 외면하고 불법 이민자나 미국에 쉽게 들어오려는 못사는 나라의 형편 좋은 사람들을 더 신경쓰나요?
정말 궁금해서 물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