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을 위해서 석박사를 하시려 하는거면 차라리 학교가 아니라 미국으로 다이렉트 잡 어플라이를 해보시는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 미국 대학에서 컴공과 나오셨고 한국에서의 2년 경력이 미국 리크루터들이 아는 회사 (이를테면 삼성..)라면 현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부족해서 인도 중국에서 인력을 수급하는 실리콘 밸리의 현재 실정상 굳이 석박사를 하지 않으셔도 취직의 길은 열려있다고 봅니다. 오히려 지금 다시 학교로 가버리시면 2년간의 경력이 단절되는 것이기 때문에 졸업한 이후 업계가 하이어링이 프리징 되는 시기가 오면 석박 졸업을 하고나서도 취직이 어려운 타이밍이 올수도 있습니다..
석박사를 미국에서 하실경우 이득이 되는 부분은 졸업 이후에 미국에서 취직에 성공 하셨을 때 H1B같은 비자 quota가 달라지기 때문에 학사 졸업생들보다 우위에 서실 수 있습니다. 또한 top10 컴공과를 졸업하실 경우 초반 인터뷰 스크리닝에서 조금 득을 보실수도 있구요.
박사까지 졸업을 하시면 교수나 포닥 등 학문쪽의 길도 열리구요, 혹시 한국으로 유턴하시게되었을 때 유리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겠네요
제가 보기에 지금부터 일단 잡 어플라이와 대학원 지원을 동시에 하시면서 상황에 따라 선택을 하시는 것이 최선으로 보입니다.
행운을 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