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전압이 12.5v이면 밧데리를 즉시 교환해 주어야 하는지요? 전압이 12.5v이면 밧데리를 즉시 교환해 주어야 하는지요? Name * Password * Email 한달전 처음 시동이 안걸렸을때는 따따따따따 소리가 여러번 들었던것 같습니다 ===> 그 때는 배터리 방전이 원인이었을 듯. 한달뒤 오늘은 클릭 소리 한번만 나고 조용 (스타터의 쏠레노이드 접점이 녹아서 모터를 살짝 돌릴려다 관둠) 이것 같습니다. ===> 이번에는 점프스타트 때도 12.5V 로 정상(정상인데 "배터리를 갈아라" 는 사기친 소리) 이었고, 배터리 테스트의 CCA도 정상범위이기 때문에, 배터리나 알터네이터 문제는 아닐겁니다. 스타터의 솔레노이드 (전자석)의 구리접점이 녹아 찌그러지고 카본이 붙어, "클릭" 소리로 접점을 한방에 붙여 줬지만, 점접을 통해 전기를 모터에 거의 전달하지 못하는 상황 같은데. http://honda-tech.com/acura-integra-type-r-8/troubleshooting-bad-starter-solenoid-battery-2742759/ http://honda-tech.com/acura-integra-6/fix-your-starter-$5-$10-no-special-tools-3043958/ 잘 걸리다가 가끔 그러는 이유는, 이제 막 접점이 고장나기 시작하려고 하는거 같습니다. (또는 스타터로 가는 굵은 (+) 전선이나 커넥션 문제일수도) 이때는, 클릭 소리나고 안 걸리는걸 10번 넘게 계속 시동을 시도하면 어쩌다 걸리기도 하며, 막대기로 엔진과 트랜스미션 중간쯤 (보통 배터리 아래쪽)에 있는 스타터를 잘 찾아서 몸체를 툭툭 건드려 주고 시도하면 접점이 좀 어긋나면서 전기가 흘러 걸리기도 합니다. 보통은 리매뉴팩쳐드 스타터 통채로 교체합니다. 부품은 $150 ~$200 정도 하고 공임을 1~2시간 받겟죠. http://www.onlinetechhelp.com/installguides/Str%20Inst%20Instr%20(1).pdf https://youtu.be/N6W865aFdsE?t=1m50s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