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미국직장vs. 한국직장 미국직장vs. 한국직장 Name * Password * Email 나님, 미국에서는 HR 부서에서 하는 역할 중의 하나가 혹시나 있을 그런 문제들을 상담하고, 경영진에게 조언하고 대책을 마련해 주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일하던 곳에서도 매니저가 너무 사사건건 간섭하고 그런다고 마이크로매니지먼트 스타일이라고 서베이에서 안 좋게 나오자, 바로 1:1로 면담하면서 상황 파악한 후에 매니저에게 조언 들어가고, 그 이후에 개선된 적도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가 상사에게 이야기하기 껄끄러운 문제는 HR에게 보고하고 상담하라고 권합니다. 그리고, HR에서 하는 중요한 역할 중의 하나가 이러한 문제들을 상담해주고 처리하는 것입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