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we are guests

  • #99357
    tracer 12.***.149.67 2406

    I agree with the substance of the original post, but i have a different opinion on ownership.

    we don’t have any ownership of workingUS.com. we are merely guests.

    it’s good thing that we share responsibility to keep this space clean and benefitial for the most. but it is wrong to think that we have that responsibility because we think ourselves as collective owner of this site.

    it is wrong because it can lead to confusion that we, as one of owners, must influence the policy of managing the site. 운영자 is the real and sole owner of workingUS.com. he doesn’t owe anything to users. he is not obliged to apply users’ opinion regarding how to manage the site.

    운영자 already expressed his basic guideline of managing the site.
    as i understood, the guideline includes “the minimum involvement of 운영자” and “표현은 정중하게”
    we must respect that AS GUESTS who take advantage of 운영자’s kind donation of this space. it is both very rude to show disrespect to other users(by swearing, etc) and to say this site should be managed in different way.(we already saw many people expressed their opinion about managing the site)

    let’s be respectful to owner of this space and respect his guideline to manage this site.

    >
    > 제목 그대로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의 요점은 이사이트의 주인은 “우리”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
    > 가끔, 이 사이트의 주인이 운영자님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운영자님은 이사이트을 우리가 사용하기 편하게 해주시는 말 그대로 운영자입니다. 만약에 지금처럼 몇분의 불편한 언어의 사용으로 많은 분이 이 곳을 오지 않는 다면 그것은 우리들의 책임입니다.
    >
    > 그 책임이 단지 이사이트에서 욕을 직접적으로 한 몇분들만에 국한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분들과 같이 거의 비슷한 수준의 욕이나 비아냥거리는 말로서 그 분들을 자극하신 분들과 그러한 사항을 침묵속에서 즐기신 분들 모두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그러한 사람에 포함 될 것입니다.
    >
    > 이사이트는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나 거주하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몇 안되는 사이트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 자유게시판은 다른 포털과는 다르게, 유용하고 깊은 토론할 수 있는 사이트중에 하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바탕에는 토론하는 상대방에 대한 존중이 중요한 요소였다고 생각합니다.
    >
    > 만약에 우리가 지금같이 단순한 시간의 유희를 위해서 이렇게 서로 비방하는 욕으로 이 사이트가 변해가는 것을 방치하여서 아무도 이곳에 오지 않는다면 그래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없다면, 다음에 오는 저희 후배들은 어디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혹은 어디서 서로에게 득이 될 수 있는 토론을 할 수 있을까요?
    >
    > 저는 개인적으로 욕을 한 당사자들과 같이 욕을 하겠끔 유도한 사람들에게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서 “조빠오빠”님과 욕을 주고 받으신 분들도 과연 자신의 행동이 정당하다고 생각하시는지요?
    >
    > 저는 이 사이트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사항은 이미 운영자님이 말씀하셨다고 생각을 합니다.
    >
    > 운영자님 말씀중에서 “…표현은 정중하게…”
    >
    > 다른 분께 질문을 올리거나, 토론을 하고 싶을때는 “표현은 정중하게” 하시는 것이 이 사이트의 “기본 사항”입니다.
    >
    > 저는 이 기본사항에 단지 욕을 하지 않는 것만 포함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른 분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말이나 비하하는 말도 이 기본사항에 위배된다고 생각합니다.
    >
    > 개인적으로 이사이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고, 현재도 많이 받고 있는 애용자로서, 저를 포함안 모든 분들이 이사이트의 주인은 우리다라는 생각으로 이런 기본사항을 잘 지키신다면 다음 후배들에게 더욱 유용하고 좋은 사이트를 물려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jnj 76.***.130.156

      tracer/ 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저희는 여기 사이트를 이용하는 손님입니다.
      당연이 실질적인 주인은 운영자입니다. 그러나, 제가 강조하고 싶었던 것은 우리 사용하는 모두다 주인의식을 갖자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가 어느 대학을 다닌다고 가정해보면, 그 대학의 실질적인 주인들, 이사회, 재단이사장등… 따로 있습니다. 그 학교의 학생들이 등기에 등재되어있는 주인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 학교의 물건을 직접 사용하는 사람이라든지 평판을 좌지우지하는 것은 바로 그 학교 학생들입니다.

      이사이트의 실질적인 주인은 운영자이지만, 실제로 글을 올리고 정보를 얻는 사람들은 우리들이기때문에 주인처럼 올리는 글에 책임감을 가지자는 의미에서 제가 올린글입니다.

      당연이, 이곳의 실질적인 주인은 운영자입니다.

    • tracer 12.***.149.67

      jnj/
      i understood what you really meant about 주인의식. and i completely agree with you on having responsibility to keep here as nice as possible. my only problem was the title of your post, as i mentioned earlier, i agree with the intention and substance of your original post. thank you

    • SD.Seoul 137.***.208.45

      다른 thread 에 댓글로 단 글입니다만, 이곳에 더 어울릴 것
      같아서 copy & paste 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미국에서는, 누군가가 내집에 놀러와서 다치면,
      (누구의 잘못이든지) 집 주인에게 소송을 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집 주인은 집 앞의 눈을 성실히 치울 법적 책임이 있지요.
      물론, 집주인은 그럴 경우를 대비해서 보험을 들고요.

      누가 주인인가는 역시 솔로몬식의 판단이 가장 합리적이군요.
      누군가가 workingus를 상대로 소송을 걸 때, 그 소송에 대해
      책임을 지는 (금전적, 도의적) 이가 바로 주인이겠지요.
      만일 그럴 의도도 없으면서, 주인이라고 claim 하시는 분이 있다면,
      그는 거짓말쟁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