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은 규정 좀 지켜라~~~

  • #99322
    니미럴리스트 68.***.86.164 2398

    법원판결을 개떡으로 아는구먼…



    외교통상부의 나쁜 버릇이 또 되살아났다. 현재 국회 한미 FTA 특위 자료실에서 비공개 열람되고 있는 한미 FTA 협정문 영어본을 ‘3급 비밀’로 분류해놓은 것이다.

    자료실 앞에는 버젓이 “현재 열람되는 자료는 3급 비밀로 분류되어 관리 중이며 열람 내용을 직·간접적으로 일반에 공개하는 것은 불가합니다”라는 ‘안내말씀’까지 달아 놨다. 그러나 외교통상부는 이미 법원으로부터 ‘통상협정문을 3급 비밀로 분류할 수 없다’는 지적을 법원으로부터 두 차례에 걸쳐 받은 전례가 있다.

    — (중략) —

    이에 대해 외교통상부는 현재 ‘한미 FTA 협상이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비밀로 분류할 수 있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외교통상부 한미 FTA 기획단에서 협상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한 외무관은 <프레시안>과의 통화에서 “5월 중순 협정문이 공개되면 비밀 분류가 해제될 것”이라며 “그러한 판례는 이미 알고 있지만 지금은 법적으로 협상이 끝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비밀로 분류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송 변호사는 “이제까지의 행정법원의 판결은 ‘협상의 완료 여부’라는 시점의 문제에 따라 3급 비밀로 분류될 수 있는지 판단한 것이 아니라 통상협정문이 ‘국가 안전 보장에 관련된 정보라고 할 수 있느냐’는 내용적 관점에서 내려진 것”이라며 “외교통상부의 주장은 얼토당토 않다”고 반박했다.

    송 변호사는 “외교통상부는 끝까지 법원의 판결을 무시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미 행정법원의 판례가 있는 이상 3급 비밀 분류에 대해 법원에서 다투면 외교통상부는 패소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 타고난혀 71.***.163.102

      ….걸고 넘어질껄 걸고 걸고 넘어져야지..이해가 안되네요..

      협상 중에 그것도 누군가 고의적으로 내용을 상대편에게 알려줬던거 기억 안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건 전쟁중에 우리 편이 어디어디에 있으니깐, 폭탄 투하 량과 위치, 섬세한 바람의 방향까지 알려준것보다 더 한것이지요..

      FTA 이런게 한번 있지 않았습니까?? 그것도 국회의원한테 공개 했다가,어디 지역 신문에 난것도 아니고, 한국대표하는 신문에서 도배를 했지요..

      이런상황에서, 양심이 이렇게 삐찝고 들어가는걸 보니참.. 상식이 뒤집어진것 같네요..

    • 68.***.86.164

      띨띨아…
      협상 전략하고 협정문하고 구별할 줄은 아냐?

    • 타고난혀 71.***.163.102

      어디서 “똥”냄새가 살살 피어올라는데…흠..

      ..개인적으로 옆구리 이야기로..저는 화장실 사용후, 에티켓이 없으면 절대로 안된다고 봅니다..화장실을 사용한후 flush는 선택이 아닌, 공공의 “적”을 없애는 하나의 필수 입니다. 필수..

      …흠이 또 기어 나오네요..

      근데 언제쯤 아뒤 하나로 통일할려나 모르겟네요.. 남자가 줏대가 없이 욕먹는다고 아뒤 바꾸고, 자기 뜻 다르다고 아뒤 바꾸고, 남의 글 퍼오고 자신의 글인양 아무렇지 않게 올리는걸 보면,참 알다가도 모르겟네요..

      …근데 흠..반말은 왜 하는거야?? .. 추천 받고서 그른거야??응 >.<??

    • momo 70.***.214.7

      화상입은 혀에 된장대신 똥을 발랐네…

    • 타고난혀 71.***.163.102

      그러게요..요즘 똥이 점점 발라지네요, 다짜고짜 반말을 하질 않나, 안보인다고 욕을 하질 않나, 욕해놓고도 사과는 커녕 더 심하게욕을 하질 않나..가만히 있다가, 비난까지 하질 않나….

      똥이 풍성하네요..

    • 68.***.86.164

      띨띨이 니나 아이디 바꿔라…똥파리 어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