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제국주의 군국주의로 회귀할꺼라는 몰이성, 맹목, 유치한 질투심을 비웃어 주기위해서 “매국노”라는 라벨을 무릅쓰고 YES 표를 던지겠습니다. 적어도 한중일 3국 중에선 일본의 의식이 가장 선진적이고 세계적인 cause에 이바지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열등감에서 벗어나 멀리봅시다. 현재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류의 민족의 이상은 너무 초라합니다.
위에위에 분. 일본의 군국주의로의 회귀에 대한 징후는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이 한중일 3국중 가장 선진적이고 세계적인 cause 에 이바지 할 준비가 되어있다는건 무슨 근거로 나온말인지요? 근거 몇가지만 대주실래요? 저 역시 인터넷에서 행해지는-특히나 CNN- 이런 poll 투표가 별 효과도 없을뿐더러, CNN 홈페이지 방문자를 늘이기 위한 하나의 도구라는 생각에 찝찝해 하기는 합니다만, 되도 않는 논리로 ‘민족’, ‘민족주의’ 하면서 비하하는 사람이 더 찝찝합니다. 얕은 지식으로 아는 체 하는 건 인터넷상이라도 자제하시길…
저도 일본 상임이사국되는 것은 반대이지만 우리가 CNN에 투표하면 그게 반영되는 겁니까?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던, 예전에 일본에 당했던 나라들이 어떻게 생각하던 일본은 목표를 언젠가는 이룰것 같은게 슬프지만 사실인듯 합니다. 우리나라가 요즘처럼 미국 무시하고 my way로 얼마나 일본도 막고 여러가지 외교적인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는지부터가 관건이겠죠…
다른 모든 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에도 극우 세력이 있긴 있겠죠. 대한민국에 주사파 개또라이들 있는것과 마찬가지로. 유엔 상임이사국은 어차피 능력있으면 되는거지 투표가지고 결정하는것도 아니고. 중국, 소련이 뭐 세계 평화에 이바지 하는바가 있거나 일본 보다 군국주의 성향이 없어서 상임이사국 자리에 있는것도 아니고.
솔직히 북한 같은 애들 옆에 놓고 무장 안하면 그것도 바보짓인것 같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