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을 청합니다

  • #98160
    불법체류자 151.***.100.71 2689

    안녕하세요
    저는 이미 온지 10년이 지났지만 말그대로 아무것도 없읍니다
    다른 사람의 소셜넘버를 도용해 얻은 운전면허도 작년에 드디어 만료 됬지만
    오늘도 생계를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조심조심 운전하고 있읍니다
    경찰이라도 보이면 철렁거리는 가슴..익숙해 지지가 않는군요.

    도미 하자마자 친척가계에서 일을한지 6년동안 제가 몰알았겠읍니까 다 알아서 해준다는말만 믿고 묵묵히 일만했지요.결국 엔 전 소셜넘버 조차 얻지못하고 여탯것 왓읍니다.
    제가 누구의 탓이라고하겟읍니까?제자신이 무능하다고 할수밖엔.
    화나는점은 제친척이 제게돈을 많이안졌다고나 막부려먹었다거나 하는게 아닙니다.어떻게 미국까지 불러너놓고 제일 기본적이고 또 중요한문제중하나인 신분문제 를 이렇게 버젓이 세월흘러가도록 말이라도 한마디 도움을안줄수있답니까?

    그러나 제자신밖에 탓할사람 말고 또 누가있겠읍니까?

    예기가 좀 빗나갔읍니다만 혹시 저같은 경우 운전중 걸리게되면 어떻게 되나요? 기간만료된다가 남의 소셜넘버를도용한면허증 거기다 불법체류…그냥추방일까요?

    저같은 사람에게도 영주권 받을수있는 무슨기회가있나요?
    전 무슨 신청을 해놓고 기다리는것도아니고 돈이있어서 위장결혼을 할수있는그런상황도 아닙니다
    그저 하루하루 아직 저의신분으로 일할수있는곳에서 조용히,나오는 한숨을 참으며 일하면서 살아가고있읍니다.
    답답합니다. 무능한 저에게 도움의 몇마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cvb 67.***.186.135

      기간만료된다가 남의 소셜넘버를도용한면허증-그냥추방

    • 63.***.236.42

      미국생활 어떻게 그렇게 살아오셨는지 님의 글을 읽고 나도 참 답답함을 느끼네요
      미국에 오신지 10년이면 245i조항 으로 취업이민 가능할것 같은데 왜 시도를 하지 않으셨는지 궁금하네요?
      여기 visa & green card 사이트에 들어가서 245i조항에 대한것을 찾아보시고 아님 그곳에 님의 지금의 상태를 올리시고 답글을 원하시고 하루 빨리 신분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건투를 빕니다.

    • j 69.***.219.42

      “어떻게 미국까지 오셔서 제일 기본적이고 또 중요한 문제중 하나인” 본인의 신분문제를 10년동안 그렇게 방치하셨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제가 보기엔 친척분이 님을 착취한 것만 아니라면 님이 도움을 많이 받은 상황입니다. 님이 말씀하셨듯이 자신밖에 탓할 사람이 없습니다.
      무면허로 운전하다 적발되면 바로 경찰서로 연행된다고 들었습니다. 만료된 면허증이라도 있으면 억지라도 부려볼수 있을까 싶긴한데, 알수없는 것이고요.
      과거사례를 보면 대충 10년에 한번 꼴로 불법체류자 사면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2001년에 254i 조항의 한시적 부활이 있었고요.(이젠 다 끝났습니다.) 앞으로 언제 다시 있을지는 알수 없습니다.
      글쎄요… 어떤 사연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왜 그렇게 미국에 살아야 할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한국가면 감옥가는 상황만 아니라면 한국이 낫지 않습니까. 최소한 불법체류자는 아니잖아요.

    • 바보 65.***.144.156

      현재의 당신은 무능한것이 아닙니다 착하고 없다보니 그리 된겁니다 유전무죄 무전유죄 ..미국서도 이말은 통용되는 말입니다 지난번 245i 조항을 그냥 놓친것 같은데 언제 불법체튜자에 대한 사면이 잇는지는 잘모르겟습니다만 기다리는것 즉 ,세월에 맡겨두시고 운전면허 같은것은 비정상적인 정식절차를밟아 해결할수잇는 방법도 잇습니다 중요한것은 항상 건강을 유지해야 하며 같은동포라도 99% 믿을놈 하나 없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사시길 바랍니다 우스개 소리지만 돌아갈 고국이 잇쟎습니까 ?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