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적으로 B1은 최대 3개월, tourist 비자인 B2는 최대 6개월 Stay 할수 있으며 일회에 한해 각각 3개월, 6개월씩 연장할수 있습니다.
방법은 변호사를 통해도 되고 직접 서류를 작성해서 Mail로 보내도 되고 가까운 INS Office로 찾아가 인터뷰를 해도 됩니다.
요구되는 서류는 I-539 Form, 연장사유에 관계된 증빙서류, 여권, Return 비행기표입니다. 이때 비행기 스케쥴은 OPEN으로 되어있어도 문제 없습니다.
신청은 I-94에 적힌 기간이 종료되기 한달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연장 체류가 Approval 되었다는 Letter를 받기 까지는 몇달(2 ~ 6개월 ) 이 걸릴수도 있는데, 이를 받기 전에 떠나도 무방합니다.
첫번째 연장은 대체로 잘 승인이 되지만, 6개월 체류뒤 다시 6개월 연장받아 1년을 체류한 경우 다음 번 미국 방문이 Reject되거나 입국심사가 까다로워 질수 있다고 합니다.
관광비자 연장에 필요한 서류
1.Form I-539
2.Check for $120 (비자연장 수수료)
3.Explanation for requesting extention
4.Letter from financial sponser
5.Bank statement of sponser
6.Letter of intention to return to my home country
7.Copy of I-94
8.Copy of Airline ticket< B1을 연장하신 분의 경험담 >
1개월 이하 연장은 가면 바로 스탬프 찍어주구요 1개월 이상일때는 I-539 양식 INS 사이트서 다운받으셔서 패스포트, I-94, 출장증명서(?, 한국회사에서 이 사람이 머땜에 미국에 더 있어야 한다… 라고 적은 레터) 들고 지역 이민사무소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수수료 $120 들구요.
이때 i-539 양식의 Part4 f번 “니 미국서 고용된 적 있냐” 질문에 NO하구요 그러문 어떻게 먹고사냐는 거에 대한 대답을 딴 종이에 잘 적어서 유첨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