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1B를 Transfer 하거나 Extension 해서 비자 Stamping 을 새로 받을 경우, 해외의 미국대사관을 이용하지 않고 미국내에서 Revalidation 이라는 방법을 통해 Stamping을 할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아래 경험담과 http://travel.state.gov 를 참고 하세요.
2000/09/23 권영주
Revalidation ( I had visa stamp and wanted to revalidate it)
안녕하세요.
정보인데 판단과 책임은 본인이 하십시요. 캐나다에서 비자 스탬핑 ( 여권에 미국 비자 붙여주는 것) 이 안한다고 누군가 말씀하셨지요.미국에서 있으면서 우편으로 비자 스탬핑을 받는 방법이 있는데, 비자 revalidation 이라 하는것 같습니다.
전 회사도 옮겨서 새로운 I-797 (새로운 회사와 연장된 기간) 을 받았습니다. 이것을 보내서 한 한달에서 한달보름사이에 비자 스탬핑을 받았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FedEx를 통해 보냈고, 보낼때 리턴시의 FedEx를 위한 Airbill을 함께 보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홈페이지를 참조 하십시요.
http://travel.state.gov/hlop.html
장점은 돈과 시간(한국에서 받으면 휴가가 꽤 길어야하니깐) 을 절약한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미국 기관이 그렇지만 기간에 대한 보장도 없고 중간 상황을 점검할 방법이 없습니다. 우편사고도 우려되고요. 물건이 물건인 만큼 좀 위험한 감도 있습니다.